-
QKZ-AKX 이어폰,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단돈 3,000원 짜리 이어폰 사 봤습니다.
QKZ-AKX 이어폰,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2.27 짜리 이어폰인데요, 원화로 계산하면 대략 3천 원 정도 하는 저렴한 이어폰입니다. 하지만 3천 원짜리 이어폰 치고는 구성과 성능이 꽤 만족스럽네요.
QKZ-AKX 이어폰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3천 원의 행복
QKZ, 천불 이어폰으로 소문난 가성비 이어폰 브랜드
QKZ 이어폰은 원래 Z 시리즈가 꽤 유명한 중국의 가성비 이어폰 브랜드입니다. 저도 처음 QKZ 이어폰을 접하게 된 게 대륙의 천불($1000) 이어폰이라는 이어폰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올라 15,000 정도에 판매되고 있지만 돈값은 충분히 한다는 평을 많이 받는 이어폰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이 QKZ 브랜드의 이어폰 제품이 몇 개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QKZ-ZXN 이어폰에 좋았던 경험도 있고 해서 QKZ-AK6 이어폰도 사서 리뷰를 했었고, 오늘은 QKZ-AKX 이어폰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했던 QKZ-AK6 이어폰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AK6 리뷰도 한번 봐 보시길 바랍니다.
3천 원짜리 이어폰, QKZ-AKX 이어폰 간단 개봉기
우선 QKZ-AKX는 QKZ 공식 스토어나,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를 통해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전 천원마트를 통해 $2.27에 구매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패키지는 간단 한 구성입니다. 예전 AK6와 거의 흡사한데, 색깔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뒷면엔 3천 원짜리 이어폰인데 Hi-Res Audio 마크가 있네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가 이런 3천원 짜리 이어폰에 떡 하니 박혀 있어도 되나? 싶은 생각이 잠시 제 머리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뭐 어차피 대륙의 제품이니 뭐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불편하신 분들이 계실까 봐 말하는 거지만 그냥 유머로 봐주세요. 우리랑 법이 다를 수도 있잖아요?)
의미 없는 인증마크가 있는 종이 케이스를 벗기면 하얀 케이스가 반겨 주네요. 3천 원짜리 이어폰에 이어폰 케이스까지 주는 대륙의 혜자스러움은 지금 글을 쓰면서도 느끼는 거지만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이네요.
물론 케이스 마감은 큰 기대를 하면 안 됩니다. 그냥 케이스 일 뿐이지 마감이나 이런 건 조잡하기 때문입니다.
구성은 단순합니다. 이어폰 1개, 오버이어용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 딱 두 개 구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저 귀에 끼우는 건 왜 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막상 써보면 선이 제대로 고정이 되지도 않고 그냥 귀에 끼우는 게 훨씬 자연스러운데 왜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비닐을 뜯기 전까진 너무 저렴한 제품이라 여분 이어 팁이 없나? 싶었지만 비닐을 뜯고 나서 보니 여분의 이어팁이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딱 저렴한 수준의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이라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지만 전 컴플라이 이어팁 같이 귀를 완전히 막는 이어팁은 선호 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이어팁이 좋았습니다.
QKZ-AKX 이어폰은 3.5mm 규격의 이어폰 단자를 사용하고 있고 특이한 건 일자형 단자가 아닌 T자("ㄱ") 자 형태의 단자네요.
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런 T자형 단자를 의외로 선호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어폰 선은 투명한 재질이었고 꽈배기 형태가 아닌 일자식으로 되어 있네요.
QKZ-AKX 이어폰을 좀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다행히 이젠 어디가 왼쪽이고 오른쪽인지 알기 쉽게 저렇게 L이라고 적혀있네요.
가격대가 3천 인 만큼 Z 시리즈처럼 분리형 이어폰은 아닙니다. (근데 또 이게 웃긴 게 최근에 천 원 마트에서 보니 AK6 Plus라고 새로 이어폰을 파는데 이건 또 분리형이더군요..?)
그리고 이건 제조사 스펙에서 공개 한 건데 QKZ-AKX 이어폰은 10mm 다이내믹 유닛이 적용된 제품이라네요.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그리고 QKZ-AKX 이어폰은 따로 Non-mic 버전은 없어서 무조건 마이크가 있는 버전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서 유선 마이크도 있긴 합니다. 뭐 성능은 딱 유선 마이크 그 이상 그이 하의 성능도 아니니 그냥 가벼운 통화용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KZ-AKX은 QKZ 공식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가급적 알리익스프레스 천 원 마트(PC버전)에서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차이가 꽤 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천 원 마트는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참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편하신 환경에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현재 10월 29일 리뷰를 쓰고 있는데 지금 현재도 $2.27에 판매 중이네요.
개봉기는 여기까지 하고 이제 QKZ-AKX 성능 및 실 사용 테스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QKZ-AKX 이어폰, 실 사용 후기(앰프 사용)
우선 테스트 환경은 PC 내장사운드, CX31993 USB DAC(꼬다리 DAC), Class D앰프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음질 비교는 기존 AK6와 ZXN 두 개와 비교했을 때의 느낌이니 참고해 주시구요. 마지막으로 HD600 이랑 비교했을때 이야기는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조사 스팩상 QKZ-AKX 의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 사용 후기를 보시기 전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PC내장 사운드 에서의 느낌
꽤 놀랐습니다. 이전에 AK6 이어폰 테스트 할 때는 제가 이건 무조건 꼬다리 DAC이라도 꽂아 써야 좀 들을만하다고 좀 혹평을 했었는데 QKZ-AKX 이어폰은 PC 내장 사운드로도 꽤 괜찮은 출력과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아 물론 이건 AK6와 비교했을 때입니다. ZXN이랑 비교해도 내장 사운드에서는 큰 차이 없는 출력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이건 그냥 내장 사운드로 써도 큰 문제없이 음악감상이나 영상 감상이 가능하더군요.(3천 원짜리가 놀랍네요.)
CX31993 USB DAC에서의 느낌
참 이어폰이라는 게 희한합니다. 앞서 내장 사운드 카드에서 테스트할 때,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소리에 놀랐는데 이게 또 CX31993 DAC에 물려서 들어보니 좀 불쾌한 소리가 납니다.
정확하게는 보컬 음성이 좀 찢어지는 듯한 소리로 들리더군요. 출력이 올라가서 대부분 사운드의 질은 올라서 연주 부분에선 꽤 괜찮았지만 이상하게 보컬 소리는 깡통소리? 같은 이상한 소리가 나옵니다.
QKZ-AKX 이어폰은 CX31993 이랑 궁합은 안 맞는 것 같습니다. 계속 듣다 보면 불편할 정도로 깡깡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Class D 디지털 앰프 에서의 느낌
QKZ-AKX 이어폰과 Class D이어폰의 궁합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AK6 보다는 확실히 음색이 풍부해지는 느낌을 받았고 ZXN 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근데 이것도 웃긴 게 CX31993에서 들렸던 기분 나쁜 소리는 Class D앰프에서는 들리지 않더군요. 보컬 소리도 꽤 부드러워지고 악기 소리도 좀 더 소프트 한 느낌으로 들립니다. 확실한 건 3,000원짜리 AKX와 15,000원짜리 ZXN 이랑 비교했을 때 Class D 앰프에선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소리가 좋아지더군요.
HD600과 비교했을 땐?(재미로 한 거니 재미로 봐주세요.)
정가 40만 원이 넘는 젠하이저의 HD600 헤드폰과 QKZ-AKX 이어폰을 비교해 봤습니다. 애초에 체급 자체가 다른 헤드폰과 이어폰 비교이니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진지하게 보시면 안 됩니다.
우선 해상력에선 당연히 HD600이 100이라면 QKZ-AKX는 10~15? 사이 정도 됩니다. 해상력 자체는 애초에 이어폰이 해드폰을 이길 수도 없고 HD600이 워낙 또 해상력 하나는 끝내주는 기기라 같은 음원을 들어도 마치 다른 연주를 듣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40만 원짜리에 비교해서 10점은 받았다는 겁니다. 40원에 10%이니 이런 표현이 맞나 모르겠지만 4만 원짜리 정도는 되는 느낌이랄까요?
총평, 3천 원짜리 이어폰치곤 너무 좋다.
저도 오랜만에 뽑기를 잘한 거 같아 기분이 좋네요. 집에 아직 뜯지도 않은 이어폰이 10개 넘게 있지만 이렇게 소소한 지름으로 나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 참 재밌는 거 같습니다.
참고로 QKZ 이어폰은 짝퉁 제품이 아닙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공식 입점 한 이어폰 제작 업체예요. 그러니 짝퉁이네 어쩌네 하는 말은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본인이 좋은 이어폰 쓰고 있다면 그거 쓰면 돼요. 반박 시 김말이 다 맞고요.
오늘 소개해 드린 QKZ-AKX 이어폰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가급적 천원마트를 통해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찾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천원마트 디지털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단일 구매 시 $3.94 네요. 가격이 천원마트 가격보다 $2 정도 비쌉니다. 구입 시 참고해 주세요.
간단하게 집에서 PC용으로 사용할 이어폰이 필요하신 분들에겐 적극 추천 합니다. 3,000원짜리 치고는 내장 사운드로 사용해도 소리가 꽤 괜찮거든요. 근데 꼬다리덱에 사용하실 분들은 조금 더 고민을 해보시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QKZ-AKX 이어폰 리뷰 및 실 사용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엔 보다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66S 마이크, 지금 알리에서 난리난 1만원대 역대급 초가성비 USB마이크 이가격에 마이크 암 까지 준다고? (1) 2023.10.31 오리코 M.2 NVME 인클로저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난리 난 가성비 외장하드 케이스 (0) 2023.10.24 T60 스포츠 여행용 가방 리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난리난 그 가방 (2) 202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