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60 스포츠 여행용 가방 리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난리난 그 가방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T60 스포츠 여행용 가방 리뷰입니다. 저는 알리를 통한 직구를 꽤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주 가끔씩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실수를 하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대륙의 실수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가성비가 좋은 가방이 있어 이렇게 소개해 드리려고 리뷰를 올려 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단돈 만원도 안 하는 가성비 가방 T60
사실 이 T60 이라는 가방은 올해 봄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꽤나 핫 했던 가방입니다. 그도 그럴게 이미 누적판매가 1만 개가 넘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했을 정도로 이미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방이죠.
그래서 저도 사봤습니다. 안 사고 버티기엔 너무 가성비 좋은 가격이라 그냥 무지성으로 구매 하게 되었네요.
개봉기
우선 이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빠른 무료 배송이 적용되는 제품이라 구매 후 대략 일주일 좀 안되는 시점에서 배송을 받아 봤습니다.
늘 그렇듯 알리표 회색 비닐 봉투에 쌓여서 왔는데 비닐을 벗겨보니 퀄리티가 생각보다 너무 좋더라고요.
이렇게 뽁뽁이 비닐 안에 별도로 지퍼팩에 압축되서 포장되기 때문에 배송 중 특별한 파손이나 그런 건 없었습니다.
비닐을 벗기고 나면 이렇게 꽤나 새거 냄새와 모양이 보이는 T60 가방 입니다.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레드 색상 이외의 다른 색상은 품절인 상태라 레드 색상을 구매했는데 색깔이 꽤나 밝은 빨간색에 가까운 그런 색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검정색을 사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품절이라 못 샀네요. (후기에 구매 성공하신 분들 날짜를 보니 가끔 검정 색깔도 추가 물량이 나오기도 하긴 하는 것 같습니다.)
마감이나 수선 부분에선 가격대비 꽤나 괜찮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지퍼를 좀더 쉽게 잡을 수 있게 끈이나 스트랩 같은 게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뭐 만원도 안 하는 가격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 돼 것 같기도 해서 일단 좋게 넘어갔습니다.
T60 가방 바닥 지퍼를 열면 이렇게 백팩 가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게 어깨 스트랩이 안에 있습니다. 이 가방은 기본적으로 한쪽 어꺠로 메는 더블백(트롤백) 방식이지만 하단 지퍼를 열면 백팩으로도 변신이 가능한 가방입니다.
솔직히 여기까지만 봐도 이게 단돈 만원도 안한다는게 믿어지시나요? 원가가 도대체 얼마길래 이 가격에 팔 수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위쪽 지퍼를 열면 이렇게 더플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끈이 별도로 들어있고 가방의 부피를 최소화시킬 수 있게 조여주는 추가 끈이 두 개 더 들어 있었습니다. 가방 재질은 나일론 재질로 기본적인 생활 방수는 충분히 가능한 재질이었고요.
정면과 양쪽 측면에는 이렇게 또 다른 수납 포켓이 총 3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한 번 놀라게 된 부분이 정면 포켓과 오른쪽 측면은 단순 수납공간이지만 왼쪽 측면 포켓은 다름 아닌
신발주머니였습니다. 별도의 독립된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어 굳이 신발을 비닐에 쌓아 가방에 넣는 번거로움 없이 이렇게 따로 신발주머니가 있습니다. 신발 수납은 제 발 사이즈기준 280mm는 충분히 들어가고도 남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후기
실제 이 가방을 들고 1박 2일 양평으로 놀러 갔다 왔었는데요. 남자 기준으로 1박 2일 짐과 여분의 신발(크록스)까지 다 넣고도 가방 공간은 절반도 못 채우겠더라고요.
그리고 일단 더블백 방식이라 숙소 도착 후 대충 한 구석에 던져놓기도 좋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여행용 백팩은 가방 위에 다른 물건이나 다른 가방이 올라가 있으면 찌그러지는 문제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T60가방은 뭐 그러든지 말든지 그냥 대충 써도 좋았습니다.
특히 신발주머니가 꽤 쓸모 있었네요. 물놀이 후 젖은 옷과 신발을 대충 말린 뒤 신발주머니에 대충 때려박으니 따로 분리용 비닐을 챙길 수고도 덜게 되고 가방이 오염되더라도 뭐 어차피 만원도 안 하는 가격이니 대충 쓰기엔 부담이 없었습니다.
나중엔 같이 놀러 간 지인들이 물어봅니다. 가방 어디서 얼마짜리냐고 그래서 만원도 안 한다고 하니 꽤나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총평(내돈내산)
T60 가방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현재 단품 기준으로 약 $6에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원래 가격은 대략 $15 정도 하는데 아직 몇 달째 특가로 이렇게 판매 중인 거 같네요.
오늘자 환율로 계산해 봐도(1355원) 대략 8200원 정도네요. 단돈 만원도 안 하는 가방이 이 정도 퀄리티이니 정말 오랜만에 대륙의 실수 제품을 만난 거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전 여행용으로 구매한 것이긴 하지만 원래 용도가 스포츠 레저용 가방으로 나온 제품 이라 운동용 가방으로 사용해도 꽤 괜찮을거 같네요. 여벌 옷과 신발을 넣어 다니기엔 정말 안성맞춤 인 가방 입니다.
그리고 아주 가끔이지만 검은색 모델도 재고가 풀리기도 하는데 최근에 재고가 풀리는 걸 우연하게 보게 되어 이미 블랙 색상도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빨간색은 솔직히 차량으로 이동할 땐 크게 상관없지만 뚜벅이로 이동할 땐 조금 부담이 되는 색이라 아무래도 좀 그랬는데 이젠 밖에 들고 다닐 수도 있는 블랙 색상도 샀습니다.
T60 가방은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특가판매로 판매 중입니다.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코 M.2 NVME 인클로저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난리 난 가성비 외장하드 케이스 (0) 2023.10.24 삼성 980 pro 2Tb PCIe4.0 nvme ssd 후기 Pcie3.0에서 옆그레이드 결과는? (0) 2023.10.01 코스트코 백제 일월풍면 파곰탕면 쌀국수 진짜 파가 들어있는 쌀국수 (0) 2023.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