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4. 8.

    by. 별머루

      
      

    rtx3080 으로 이더리움 채굴 24일차 수익 공개, 코인시장은 너무 무서워요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어느덧 채굴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24일이 지났네요. 뭐 그냥 켜놓기만 하면 되는 채굴이지만 이제는 좀 무덤덤 해졌다고 해야 할까요?

     

    오늘자 코인시장은 정말 롤러코스터 같은 장이었던 거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8000만 원에 육박할 정도로 올랐다가 7천만 원으로 떨어지는 정말 무서운 날이네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선 7200만 원선까지 다시 올라갔네요.

     

    비트코인이 떨어지면 당연한거지만 이더리움 시세도 같이 떨어지는가 봅니다. 이더리움도 거의 300만 원선까지 갔다가 10% 가까이 떨어졌네요. 이 모든 게 하루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이걸 보면서 새삼 느끼는 건데 코인 시장은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일단 Rtx3080 한장으로 24일간 이더리움을 채굴한 수치를 공개하자면

     

     

     

     

     

     

    최근엔 이상하게도 채굴되는 이더리움 양도 점점 줄고 있습니다. 

    특히나 어제는 밤늦게 귀가해서 컴퓨터를 거의 24시간 안 쓴 상태 즉 풀 해쉬 (제3080 해쉬값은 96MH/s입니다.)로 채굴했을 텐데도 0.0043 코인밖에 채굴을 못했어요. 

     

     

    아예 하루 동안 채굴한 코인이 0.0037 코인 일 때도 있었습니다. 저 날도 딱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거의 채굴만 돌렸는데도 채굴량이 정말 눈물이 나네요. 뭐 중간에 그래픽카드가 뻗거나 하는 것도 없었습니다. 나름 96MH/s라는 해쉬값을 맞추느라 애프터버너 설정을 이리저리 만져서 제 그래픽카드에 맞는 최적 값으로 세팅해놨거든요. 

     

    뭐 이문제에 대해선 채굴기 간이 좀 더 길어진다면 답이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현재까진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총 24일간 채굴로 얻은 이더리움이 0.1 코인이 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그저께 넘었어요. 그리고 어제 이더리움 시세를 확인했을 땐 이더리움 1코인당 296만 원 이란 걸 확인하고 생각보다 수익률이 엄청 좋구나 생각해서 긍정적인 글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하루 만에 이렇게 훅 떨어져 버리니.. 뭔가 느낌이 이상하네요.  왜냐고요?

     

     

    어제까지 채굴했던 이더리움을 한화로 환전했을 땐 29만 원이 분명히 넘어서 뭔가 기분이 좋았었거든요. 그런데 오늘자 시세로 다시 계산해보니..

     

     

    대략 18000원이 증발해 버렸습니다. RTX3080 한 장으로 채굴하는 평균 이더리움이 0.0045 코인 정도 한화로 계산했을 때 약 만원 정도 되는 돈인데.. 이 돈이 그냥 반나절만에 사라진 게 되네요. 

     

     

     


    그동안의 제 채굴 스토리를 알고 싶으시면 

     

    '채굴' 카테고리의 글 목록

    자작(DIY) , IT,Web,Database 및 각종 개발 자료및 상품소개 관련 블로그

    qortn.tistory.com

    여기로 가시면 10일 차부터 시작한 제 채굴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뭐 솔직히 저는 채굴만 하는 사람으로 시세가 오르던 내리던.. 그냥 꾸준히 모으고만 있는 사람인지라.. 이더리움이 50만 원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이상은 전기세 제외하고도 어쨌든 익절 일 겁니다. 그럴 일은 일어나면 안 되지만 이더리움이 50만 원대로 떨어진다면 제 한 달 수익은 아마 몇백 원대 이익이겠네요. 

     

    솔직히 채굴만 하는 제가 봐도 아까운데.. 직접 투자를 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어떨지 상상이 안 갑니다. 저야 장난반 재미 반으로 하는 거라 언제 어느 날 이건 그만두면 끝인데.. 저도 주식을 하는 사람 입장으로써 고점에서 물려 있으면 하루 종일 스트레스 때문에 일이 잘 안되거든요. 물론 최근의 국내 코인 시장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봐도 조금 이상했습니다. 일명 김프(김치 프리미엄의 줄 임어)라고 사람들이 막 언급하고 그러는데 코인의 ㅋ자도 모르는 제가 봐도 조금 이상한 상황이었거든요.

     

    미국 코인 시장과 한국 코인 시장의 시세 차이가 거의 20% 가까이 나는 걸 보고 '아 코인은 이렇게도 하는구나'라고 했는데 역시 아니더라고요. 끝을 모르고 올라가는 코인 시세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김프 라니.. 조만간 크게 조정 오겠구나 싶었는데 오늘이 그 시작인 거 같다고 해야 할까요? 코인 거래를 하지 않는 저로썬 이 이상은 잘 모르겠습니다. 뭐 이렇게 떨어졌다가도 다시 끝을 모르고 올라가는 게 코인 시장이니깐요. 

     

    애초에 처음 채굴을 시작할 때 이더리움 시세가 195만 원 정도에서 시작했고.. 이더리움이 1코인당 195만원 이상만 유지해준다면 제가 계산한 수익이 얼추 나올 거 같습니다. 뭐 그렇게 드라마틱한 수익은 아니지만 확실히 아주 조금씩 수익을 내고 있기는 한 거니깐요.

     

    앞으론 좀 더 자주 글을 써봐야겠어요. 요즘 다른 일때문에 신경을 잘 못쓰고 있었는데 하루하루 분단위로 변하는 코인시장을 좀더 기록해 놓고 싶어 졌습니다. 좀더 자주 찾아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