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3. 19.

    by. 별머루

      
      

    Aigo A100 무선 기계식 키보드 리뷰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난리난 바로 그 키보드

      

     

    오늘은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제품 리뷰를  하나 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더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현생이 바쁘다 보니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무엇이냐?

     

    바로 요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난리난 대륙의 실수 키보드

     

    Aigo A100 (일명 아이고 키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Aigo A100의 타건음이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에 타건영상도 같이 올려놨으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 키보드는 구입한 지가 이제 거의 한달이 다되어갑니다.

     

    구입한지 한 일주일 동안은 키보드에 적응을 못해서 기존의 키보드와 같이 병행해서 사용했는데요.

     

    지금 리뷰를 쓰는 시점에서는 기존의 게이트론 은축으로 스위치 갈이만 해서 쓰던 키보드는 보관모드로 ㅎㅎ

     

    그럼 Aigo A100의 간단한 개봉기부터 보실까요?

     

    알리 사기 예방 총정리

     

     

    우선 제품 패킹징은 이렇게 왔습니다. 네 우리가 흔히 알던 알리익스프레스 고유의 비닐 포장

     

    그래도 비닐을 벗겨보니 안에 뽁뽁이 비슷한 충격완화제가 박스를 한번 감싸고 있었습니다.

     

     

    포장을 벗기고 나면 이렇게 Aigo A100 키보드 박스를 볼실수 있는데요. 

     

    전 참고로 화이트 키보드 옐로우 스위치(황축)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당시 특가 판매를 우연하게 발견해서 총 구매 비용은 대략 $22 정도였습니다. 지금 환율로도 3만 원도 안 하는 금액이죠.

     

    만약 정가로 구매하신다면 대략 현재 환율로 35000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IGO A100 키보드 6개월 실사용 후기

     

     

    알리발 제품 답지 않은 깔끔한 박스에 조금 당황스럽긴 하네요. 이 구성이 3만 원대라니.. 도대체 팔아서 뭐가 남나 싶은 마음도 들고요.

     

     

    겉 박스를 개봉하고 나면 이렇게 안에 속박스가 따로 존재합니다. 국내에서 5만 원대 키보드를 구매해도 이런 포장은 보기 힘들었는데.. 일단 제품 패키징에선 100점 만점에 90점 주겠습니다.

     

    Aigo A100 키보드 보러가기

     

    속박스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Aigo A100 키보드 본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하나 놀랐던 것은 속박스 내부의 키보드 본체도 따로 비닐 포장이 되어 있더군요?

    (3중 포장??? 으응??)

     

    이게 진짜 대륙의 제품이 맞나 싶은 생각이 잠깐 들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하나 놀랐던 게 바로 구성이었는데요.

     

     

    우선 기본 구성품으론 Aigo A100 키보드 본체 + 유선 연결용 C to A 케이블 (약 1.5m) 

     

    그리고 싸구려지만 키캡 리무버(키보드 캡 뺄 때 쓰는 거..)와 교체용 게이트론 옐로(황축) 스위치 2개

     

    뭐 여기까진 놀랍지 않았습니다. 원래 있어야 하는 구성품이니깐요.

     

    그런데 아래 사진을 보셨나요?? 네 맞습니다. 좀 많이 허접하고 얇긴 하지만 

     

    키보드 커버까지 같이 있습니다. 특가로 26000원 정도에 산 키보드에 구성품이 이런 건 정말 놀랍네요.

     

     

    키보드 중앙엔 현재 키보드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 상태창을 확인하실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 C타입 유선 연결 포트도 있습니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유선 연결 포트가 오른쪽 상단이 아닌 중앙상단에 위치했으면 더 좋았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넘어가 봅니다.

     

     

    키보드 전원 스위치는 젤 좋은 위치가 왼쪽 측면으로 알고 있지만 아쉽게도 전원 버튼은 키보드를 뒤집어야 볼 수 있는 하단 부분에 있는 게 조금.. 아쉬운..

     

    높이 조절도 기본 3단계로 조절이 되고 오른쪽 높이 조절키를 올려보면 2.4g 대역 무선연결을 위한 전용 USB동글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따져보겠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3만 원대(정가 구매 시) 기계식 키보드 (100 키)!!

     

    이렇게만 해도 일단은 제 기준에선 말이 안 되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2.4g 무선연결(아쉽게도 블루투스 연결은 X)로 무선키보드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거기에 스위치 공장 풀윤활까지 돼서 이 가격인 키보드입니다.

     

    솔직히 말도 안 되죠? 근데 이걸 또 알리가 해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대륙의 실수 타이틀을 받을만한 거 같네요.

     

    일단 뭐 자잘한 단점들이 있긴 하지만 (RGB가 없다던가... 뭐..) 그걸 모두 무시해 버리는 극강의 가성비 키보드

    AIGO A100 키보드

     

    물론 Aigo a100 키보드가 텐키리스가 아닌 게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고 RGB가 꼭 있어야 되는 분들은 아쉽겠지만

     

    전 원래 있던 RGB 도 꺼버리는 성격에 텐키가 있긴 하지만 필요 없는 Insert Del 키를 텐키와 합친 조합의 키보드라

     

    키보드 크기는 텐키리스 키보드 보단 조금 크지만 풀배열 키보드 보단 확실히 작아지죠.

     

    가끔 집에서 게임을 할 때도 있긴 한데 게이밍용으로도 사용하기엔 정말 좋습니다.

     

    무선 연결도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2.4g usb 동글을 이용한 방식이라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지연이(레이턴시)도

     

    거의 체감할 수 없는 수준이고요. 물론 레이턴시가 느껴진다면 무선을 끄고 유선으로 사용하면 그만이고요.

     

    PC연결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라 유/무선 모두 USB로 연결만 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유무선 둘 다 연결이 돼있으면 드라이버 충돌이 나는지 제대로 작동이 안 될 때 두 있고요.

     

    Aigo A100 키보드 구매한 결론은?

     

    정말 오랜만에 알리에서 진주를 찾은 느낌이랄까요? 솔직히 기존에 쓰던 키보드가 은축이라 더 조용하고 손에 맞지만

     

    Aigo A100도 믿고 쓰는 게이트론 황축을 넣어서 그런지 키감도 너무 마음에 들고 제 기준에선 너무 만족스럽네요

     

    그러고 보니 직구 키보드라 한글 각인이 따로 없다는 단점도 있긴 하네요. 

     

    한글 각인이 꼭 필요하신 분들은 패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우선 환경에서 대략 일주일 정도 충전 없이 사용을 해봤는데 배터리가 큰 건지 제가 사용을 얼마 안 해서 그런 건지 딱히 충전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진 않았고요.

     

    그럼 마지막으로 Aigo A100 키보드 타 건영상을 들려드리겠습니다.

    (볼륨을 너무 크게 틀진 마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어디 건지도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스위치만 게이트론 은축으로 올 교체 한 겁니다.

    (Aigo A100과 비교군이 이것밖에 없네요 ㅠㅠ)

     

    참고로 전 제 방에서 혼자 쓰는 환경이라 어느 정도 키보드 소음이 있는 건 상관없지만 위 영상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생각보다 타건소음은 꽤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소음이 기분 나쁜 소음이 아니라 전 더 마음에 드는 거 같네요 ㅎㅎ

     

    은축이 조용하긴 한데 키감이 무거워서 황축처럼 경쾌하게 타이핑을 못하는 것도 있고요.

     

    오늘 소개해 드린 Aigo A100 키보드는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Aigo A100 키보드 제품 페이지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5060764523.html?aff_fcid=60d297c27c1a4ebba8458ecff960a3a5-1695720632539-00239-_Dee88cd&tt=CPS_NORMAL&aff_fsk=_Dee88cd&aff_platform=shareComponent-detail&sk=_Dee88cd&aff_trace_key=60d297c27c1a4ebba8458ecff960a3a5-1695720632539-00239-_Dee88cd&terminal_id=546ba458951b411d8294bfe9a2f07b39&afSmartRedirect=y

     

    www.aliexpress.com

    이번 알리 13주년 애니버서리 세일 때 $25.33까지 세일이 들어가네요.

     

    알리익스프레스 13주년 세일 혜택 및 할인쿠폰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 3월 애니버서리 세일 할인 및 쿠폰, 카드사할인 총정리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오랜만이죠? 3월도 이제 어느덧 절반이 지난 시점이네요. 오늘은 드디어 알리익스...

    blog.naver.com

     

    제품페이지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이트 색상 말고도 블랙 색상 제품도 있고요.

     

    스위치는 옐로우(황축) , 블루(청축) 두 가지 옵션으로 판매됩니다.

     

     

     

    본 리뷰는 내돈내산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