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4. 8.

    by. 별머루

      
      

    UNRC UnA9 개봉기 및 작동영상 소개 , 가성비 최고 발란스 충전기 unrc una9 알리 직구

      

    안녕하세요. 머루 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밸런스 충전기의 최고봉 이라고 불리는 una9 충전기 개봉 및 사용 설명 영상, 그리고 제 개인적인 una9에 대한 사용후기 입니다.

    우선 una9 에 대한 설명을 하기전에 개봉부터 해봐야겠죠?^^;

    사실 una9을 구매한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하지만 cb86 plus가 있다보니 실질적으로 una9은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ㅠㅠ.. 둘다 최고의 밸런스 충전기이지만 이미 cb86 plus에 적응하다 보니 잘 안쓰게 된거 같습니다.

    2016/11/29 - CB86+(Plus), 밸런스충전의 최강자 RadioLink사의 CB86+ 개봉 및 후기



    어쨋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una9이 도착하고 개봉전 한컷 찍었습니다. 멀리 배타고 온 것 치곤 배송상태도 좋았구.. 무엇보다 판매하는 셀러가 어느정도 신뢰가 있는 셀러라 믿고 구매 했습니다.

    [unrc una9 알리 직구 바로가기]

    una 충전기는 참고로 6s 까지 충전이 되는 una6 와 9셀 까지 충전이 가능한 una9 이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출시된지는 좀 된 모델이지만.. 아직까지 una충전기를 대체할 만한 멀티충전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될거 같네요.. (있긴 하지만 가격이 사악합니다... ㅡㅡ)

    박스를 열면 저렇게 una9의 이쁜 자태를 볼수 있네요. 혹시 모를 배송중 충격에 저렇게 스펀지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건 una9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멀티 충전 보드 입니다. 흔히들 발란스케이블 잭으로 쓰이는 연호 커넥터 규격이면 다 맞는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제일 위에서 부터 9s 8s... 순으로 내려 가는 순서로 충전 상황에 맞게 커넥터를 결합하면 됩니다.

    아직 전원을 넣기 전에 한컷 찍어봤습니다. una9이 덩치가 조금 있는 충전기라.. (b6의.. 대략 2배 정도..) 꽤 우람하네요 ㅎㅎ..



    una9은 최대 300w의 출력을 갖고 있고.. 입력전압대는 생각보다 적은 12v~14v 입니다. 14v를 초과하는 전원을 입력시 기기가 고장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되구요.. 11v 언저리에선 작동을 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즉 una9의 성능을 100% 끌어내려면 충전기에 맞는 전원 (파워,smps)가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unrc una9 알리 직구 바로가기]


    una9의 전원를 넣고 테스트로 3s 배터리를 연결 해봤습니다. 참고로 사진엔 없지만 충전보드 연결하는 옆면을 보면 9s단자 하나와 3s 단자 3개 총 4개의 포트가 있어 3s 충전시엔 밸런스보드가 필요없습니다^^;

    실제 3s 배터리를 1A 출력으로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도 보시는 바와 같이.. 부하가 걸리니 입력 전압이 11.7v로 떨이지지만 충전기 사용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즉.. una9의 사용가능 입력전압은 11v~14v 사이면 무난하게 쓸수 있을거 같네요.

    < una9 소개 및 사용설명 영상>

    마지막으로 una9의 작동 및 간단한 사용방법을 동영상으로 촬영 해봤습니다.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봐주시면.. (좋아요와 구독은... 땡큐!!!ㅎ)

    지금까지 unrc una9의 개봉기와 실제 사용방법에 대한 리뷰 였습니다. 참고로.. 



    una9 이나 cb86같은 밸런스 충전기는 흔히 셀별충전기 라고도 불리며 별도의 출력단자 (+-)가 필요없이 발란스케이블로만 충전이 가능한 기존 imax b6 같은 충전기랑은 개념 자체가 다른 제품 입니다. 충전이 끝날때 저항을 통해 밸런스를 잡는 방식과 달리 una9은 충전과 동시에 셀밸런싱을 시작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즉!! 밸런스 충전시간이 대폭 줄어든다는게 una9의 최대 장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una9은 약간의 뻥 (?) 스팩이 있어서.. 실제 셀별 6A 까지 충전이 되게 설정이 가능하지만.. 최대출력으로 충전시 보드가 과열로 사망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수도 있으니 이점 꼭 유의 하세요...ㅠㅠ 특정 포트가 완전히 죽어버리는 일이 생기거나 보드 자체가 날아갈수도 있어요(저도 저게 두번째 una9입니다....ㅠㅠ) 그래도 워낙.. 가성비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결국 재구입을 하게 되네요^^; 제가 구입한 링크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아마 제일 저렴한 셀러 일거구요 ^^;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