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0. 24.

    by. 별머루

      
      

    스마트폰 고속멀티충전기 만들기, 기성품 부럽지 않은 자작 멀티충전기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요즘 스마트기기 들이 늘어나면서 충전 때문에 멀티탭에 스마트폰 충전기 개수가 점점 늘어나는게 짜증나서 여러기기들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고속 멀티충전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딱히 산건 없구요..

    집에 굴러다니는 케이스랑 충전기에서 회로만 적출해서 만들었어요.

    계산해보면 대충 30w급 고속멀티충전기가 돈 한푼 안들이고 생겻네요.

    그럼 사진 보실까요?





    만드는 과정은 그냥 별거 없어서 완성품 사진입니다.

    늘 그렇듯 허접한 마감.. ㅠㅠ

    하지만 제가 쓸거니 상관 없습니다. 아답터만 주렁주렁 달린것보단 낫자나요? 정 보기 싫으면 나중에 시트지만 입혀줄 생각 입니다 ㅎㅎ




    트윈 충전기 2개 (이거 물건입니다. 충전 엄청 잘되요 ㅎㅎ) + 1포트 충전기 1개로 총 5개 포트이며

    트윈은 단일 사용시 2A 까지 출력되고 듀얼 사용시 포트당 약 1A 충전 됩니다.

    단일 포트도 최고 2A 까지 지원하구요. 사진상에 1A는 제 폰(노트4)는 화면 켜짐시 최고 충전속도가 1.1A 라 저렇게 나오네요. 화면 꺼지면 1.7A 까지 올라갑니다.


    뭐 220v 사용이라 조금 걱정이긴 한데 충전기 특성상 전 멀티탭(단락지원) 에서만 사용하고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회로별로 퓨즈도 있기 때문에 안전상 걱정은 안하네요.




    요즘 고속멀티충전기가 얼마 안하긴 하는데 그냥 이렇게 집에 있는걸로 돈 안들이고 만드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 아닐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