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7. 31.

    by. 별머루

      
      

    미라쥬125 시동꺼짐 현상 수리중 입니다

      
    미라쥬125 시동꺼짐 현상 수리중 입니다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 글은 제 애증의 화석바이크

    미라쥬125 00년식 입니다 ..ㅡㅡ;

    차대빼곤 00년식이 없긴 하네요. 그동안 엔진만 3번 바꿧고.. 아마 차대빼곤 다 바꾼거 같네요.

    요즘 이놈이 말썽입니다

    증상은 바로 아이들링시 시동꺼짐, 주행중 시동꺼짐 입니다

    폭풍 검색을 해본결과 미라쥬 시동꺼짐 증상은 크게 두가지로 압축할수 있어요.

    1. 캬브레다 고장

    2. 전기계통 문제

    일간 캬브는 수리가 애매하길래 2번 전기계통부터 봅니다.

    일단 배터리는 문제 X (인산철임)

    알터네이터 문제 X

    남은건 제네레이다 와 이귤레이다 플러그

    그래서 일단 전기계통부터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제네레이다코일 분리중..(싸장님 홧팅!)

    제네레이다만 뜯으려고 해도 발판도 뜯어야되고.. 일이 많네요.

    사장님 열심히 뜯고 있을때 옆에 꼼사리 껴서 연료필터 뺐습니다

    미라쥬125 연료필터에요. 혹시 몰라 뜯은김에 연료펌프 점검 이상무 연료필터는 에어로 싹 불어줬습니다.

    하아.. 제 라벵이 ㅠㅠ.. 이런 할배바이크 같으니.. 늙어서 그런지 정말 말 안들어요

    플러그 점검에선 제가 옆에서 기름통을 들고 있느라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ㅠㅠ...

    결과는???
    전기계통 이상무!! 입니다 ....

    하아..

    이제 캬브만 남았네요. 구형미라쥬라 캬브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게 함정...

    캬브를 못구하면 10년 넘게 저와 함께 달려준 라벵이(제 미라쥬 이름입니다)를 놔줄때가 온거 같아요..

    정말 10년 넘게 타면서 정도 많이 들고 애착도 많이 가서 이젠 놔달라는 놈 붙잡고 있긴한데.. 주행이 불가능할 정도라 놔줄때가 된거 같네요..

    어쨋든 귀찮은 작업 묵묵히 해주신 사장님과 형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러니 이제 캬브 구해주세욧!!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악구 사시는분들께 제가 다니는 센터 추천합니다.

    봉천동 대성오토바이


    tel : 02-885-7492

    오토바이 수리 전문점인데 다른곳에서 빠구먹은 제 라벵이를 항상 심폐소생술 해서 살려주는 실력 좋은 센터 입니다.

    제 피숙이도 여기서 항상 정비 하구요. 관악구 사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실력 좋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