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7. 30.

    by. 별머루

      
      

    캠핑등자작,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타프등

      
    캠핑등자작,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타프등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리뷰는 뭐 딱히 대단한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12v로 구동 가능한 캠핑등(타프등) 을 만들어 봤습니다.

    기존 24v 로 구동 되는 6발(3w x 6) 타프등을 12v로 구동 하기위해 12v 7w 승압형 드라이버를 이용 만들어 봤습니다.

    실내에서 쓸거라 방수는 신경 안썻구요.

    일단 보시죠 ㅎㅎ


    뭐 별거 없습니다. 드라이버 내장하고 스위치와 dc잭만 달아줬구요. 금속 하우징이라 가공 귀찮아서 단자와 스위치는 vhb양면테이프로 고정 해버렸습니다. 간단한 작업이라 작업중 찍은 사진은 없네요




     





     





     

     



    이렇게 스위와 단자만 외부로 노출

    다행히 하우징 위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그쪽으로 선빼서 작업 했습니다.


    점등샷 입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웜 화이트네요.

    하우징 자체가 좋아서 그런지 전원키고 30분이 지나도 열은커녕 차갑네요. 좋은 물건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네오디움자석이 각도조절 브라켓에 달려있어서 금속이 있는곳이면 어디든 그냥 툭 붙여셔 쓸수있구요. 파워뱅크 또는 12v 아답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마 전 책상등으로 쓸거 같습니다.

    총 들어간 비용은.. led하우징이 3500원 드라이버 1000원 잭 스위치 등

    5000원 정도에 캠핑등 하나 뚝딱 만들었네요.

    타프등으로 써도되고 어디 놀러갈땐 파워뱅크와 조합하면 훌륭한 캠핑등이 ^^

    led도 저가형이 아닌 좋은놈 이라 오래 쓸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글 재밋게 읽으셧다면 밑에 추천 한번만 눌러주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