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등,무드등 자작 다이소 반찬통의 화려한 변신 자작캠핑등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자작은.. 예전에도 제가 했던 간단한 캠핑 무드등or후레쉬 입니다.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어디가서든 편하게 쓸수 있는 간단한 무드등이네요.
이번 자작에 사용된 재료는
다이소 미니반찬통 (사각) 1개
tp4056(1셀 충전회로) 1개
로커스위치 1개 + 방수캡 1개
1s8p led + amc7135 회로
650mA 배터리 x 3개
입니다.
그밖에 소량의 전선 및 방수 마감용 B-7000 이 들었네요.
만드는 과정 사진은 없습니다. 별거 없거든요...^^;;
그래도 글로 설명하자면.. 일단 스위치 자리 가공 (문구용 칼로 했음..) 후 배터리 3개 병렬후 자리 잡고 위에 led + amc7135 기판 붙이고 선 연결만 해주면 끝입니다.
이런식으루요 ^^;;
지저분 하죠??
자작하고 남은 몇센치 짜리 자투리 전선들로 한거라 ^^;; 이해해 주시구요.. 8p 병렬기판을 반으로 잘라 배터리 위에 양면테이프로 고정후 b-7000으로
완전히 고정 시켜줬습니다.
(B-7000은 정말 만능 접착제인듯^^;;)
amc7135 가 350mA 소비전력이니 대략 5시간 이상은 사용할수 있는 간단한 무드등이 만들어졌네요. 뭐 1W 정도 밖에 안되는 출력이라 그리 밝지는 않지만 실제 야간 산속 같은곳에선 꽤나 밝습니다. 실제 사용해 보니 상당히 유용하더라구요.
뭐 물론.. 더 좋은 기성품이 많긴 하지만.. 있는 재료들로 만든거라 들어간 비용은 거의 없으니 ㅎㅎ..
스위치는 만들 당시에 간단한 생활방수는 가능하게 하려고 (물론 물엔 못넣겠지만 ㅠㅠ) 로커 스위치에 방수캡을 씌워 B-7000으로 마감해줬습니다. b-7000이 보니깐 믿긴 힘들지만 설명서에 방수도 된다고 되있더라구요. 그래서 안하는거 보단 낫다 생각하여 해줬습니다. 참고로 B-7000 접착제는 직구하면 꽤 싼 가격에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뒷면엔 네오디움 자석도 부착해 줬습니다. 쇠판 같은곳에 붙여놓고 작업등 으로 써도 이거 정말 좋거든요
다 만들고 나니 생각보다 점등시 눈뽕이 강력해서.. 커버도 하나 넣어줬습니다. led 불빛은 직뽕으로 맞으면 눈에 안좋아요 @@
점등샷 입니다. 밝네요 ㅎㅎ.. 정전류 구동이라 장시간 사용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맥시멈 4.2v 라 amc7135 발열도 크게 없고 led 발열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왼쪽이 2년전에 만들었던 등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만든 무드등 입니다. 예전에 만든거지만 왼쪽 무드등도 아직 잘 써요.. 특히 시골 가서 담배 피러 갈때 들고 가면 최곱니다. (시골이 좀 오지라서 ㅠㅠ)
마지막으로 점등 동영상 입니다. 방수캡 때문에 생각보다 스위치 누르는게 불편하네요.
그래도 물들어가서 버리는거 보단 나으니 괜찮습니다.
아마 .. 몇개 더 만들어서 지인 선물용으로 나눠줘야 겠네요.
참고로 사각반찬통은 다이소에서 2천냥에 4개 들이 세트 입니다. 3개 더 만들어서 뿌려야겠네요 ㅎㅎ
허접한 자작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Other > DIY 자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반찬통의 화려한 변신 다이소 반찬통으로 만든 캠핑용 led등 diy (0) 2018.09.11 스마트폰 고속케이블 자작, 케이블 만들어 써보세요. (1) 2018.08.13 컴퓨터(PC) 전면 Usb단자 수리해봤습니다 (3) 2018.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