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5. 19.

    by. 별머루

      
      

    [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광고 단일화를 통한 수익 증가 - 블로그마케팅

      

    [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광고 단일화를 통한 수익 증가 - 블로그마케팅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보다 많이 얻기 위한 의무적인 관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광고필터링을 지속적으로 해준다.

      가장 중요한 블로그 수익과 직결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하루에 10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라고 가정을 하죠. 하루에 1000명이라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블로그이지만 막상 광고는 되먹지 않는 영어광고 &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스팸성 광고가 블로그에 노출된다고 가정 해봅니다.

     그 광고를 과연 누가 클릭할까요?? 무료프로그램이라는 유입으로 들어왔는데 블로그 광고란에는 영어광고가 노출되고 있다면 아무도 그 광고를 유심이 보지 않을것입니다. 어찌보면 잘못된 오해로 해당 포스팅을 바로 닫을수도 있구요.
     
     즉!! 광고수익을 얻고 싶다면 불필요한 스팸성 광고를 최대한 필터링으로 제외 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광고 페이지만 만들어놓고 그냥 넋 놓고 방문자에게 클릭을 바라는건 어찌 보면 손안대고 코 푸는 것이라고 해도 과장은 아니겠네요. 그만큼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게 블로그 마케팅 입니다.





    2.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를 선정할때 "이것"을 주의하자.

     광고라는게 단순히 노출이라기보단 보는이에게 어떻게 다가와야 하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터넷 기사를 보다보면 눈살이 찌푸려질 정도로 좌우에 꽉찬 광고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거기서 유용한 광고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지나치게 많은 광고는 보는이에게 오히려 짜증만 나게 할수도 있다는걸 명심해야 합니다.

     즉! 최대한 광고를 노출시킬 부분엔 다른 부분과 섞이지 않는 "단일화"가 중요 합니다. 광고는 광고만 포스팅은 포스팅만 이라는것도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양보단 질!" 이라는거죠^^;

     하지만 여기도 예외는 있습니다. 무조곤 "단일화" 를 외치며 다른 광고들을 모두 제외 할 경우엔 아예 노출이 생기지 않을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되구요. 단일 공간에 여러 종류의 광고가 개제 된다는것은 어떤 의미로는 그만큼 경쟁력이 있는 광고를 할수 있다는 반증도 되는것이니깐요^^;




    3. 한 우물만 파기!?

     검색창에 "인터넷 광고" 라고 치면 수많은 인터넷 광고대행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애드센스도 있고 다른 여러 광고대행사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엔 이제 구글애드센스에만 집중 하기로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관리들을 제대로 하려고 한다면 개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전 구글애드센스 관리 하나만으로도 벅찹니다. 다른 곳보다 인지도가 높아서는 절대 아닙니다. 솔직한 말로 구글애드센스 하나만 관리하기에도 전 벅차다고 느낍니다. 타겟팅 관리 라는게 정말 자기 마음먹은대로 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다른 광고대행 사이트도 많이 이용해보았지만 광고의 다양성과 타겟팅 면에서 너무 부족함을 많이 느꼇구요. 그래도 내가 한만큼 결과를 보여주는게 구글애드센스라는 느낌을 받아서 전 구글애드센스에 올인하기로 한겁니다.

     그렇다고 모든 분들이 구글애드센스에 올인 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자기 블로그 특성에 맞는 광고를 노출시킬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곳이든지 환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명심해야될것은 노출되는 광고의 종류가 많으면 많을수록 수익이 곱연산이 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어찌보면 수익이 잘개 잘개 쪼개진다고 해도 되겠네요. 제가 하고싶은말을 일단 한 종류의 광고를 재대로 자기 관리하에 둔다면 그 이상의 광고는 "옵션"으로 생각하고 하는게 정신건강에도 좋다는거죠^^;;


    노출광고의 단일화를 통한 구글애드센스 수익률 증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약 보름전 제 블로그의 광고가 테러(?)를 당하는 일이 생겼었습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닌 특정IP 에서 지속적인 클릭이 일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이후 이런 저런 일도 있고 해서 일단 광고를 전부다 차단하였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선 저에게 사전 공지가 없었고 공지가 있었던 리얼센스와 올블릿 광고를 제외하고 다시 블로그 상단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노출 시켰습

    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 기존에 리얼센스 광고 & 올블릿 광고를 노출시킬때보다 오히려 수익이 증가하는 이상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제가 느낀점은 .. 지나친 광고는 오히려 보는이의 인상을 찌푸릴뿐 수익을 늘려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노출광고의 단일화 및 광고필터링을 지속적으로 설정해주니 타겟팅 광고가 더욱 순조롭게 되었고 예전처럼 이상하게 포스팅 본문과 관계성이 없

    는 광고도 줄었습니다.

    이번일에서의 제 결론은 간단 합니다.

    광고 노출만을 생각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그것은 나 자신을 위한 블로그일뿐 다른이를 위한 블로그가 아닌거 같습니다.

    즉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방문객 분들에게 "내 글" 이라는 개념보단 "당신의 글" 이라는 점을 부각시켜주는게 더더욱 중요하다고 느꼇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1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아무것도 모른체 그냥 다른분들의 수익성만 보고 아무런 준비없이 뛰어들었던 블로그마케팅 이었습니다. 결과는 정말 참담했죠.. 한달에 수익이 4달러도

    안된적도 있었으니깐요^^;;  하지만 하다보니깐 요령이 생기고 저 나름대로의 노하우도 하나 둘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 파워 블로거 분들에 비하면 전 보이지도 않는 그런 존재 이긴 합니다만.. 저 나름의 노하우를 찾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앞으로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지만.. 계획이 늘 그렇듯 제대로 된적은 없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