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센스 베타서비스가 끝나고 난뒤..
반응이 좀 싸늘한거 같네요. 안타깝습니다. 국산 CPC 사업이라 잘 됬으면 하는 바램이 컸는데.. 베타서비스가 끝나고 나니깐 광고가
더 줄어든거 같네요.
특히 저같이 IT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는 블로거로썬 전혀 관계성이 없는 광고가 기재되는걸 보면 .. 한편으론 씁슬 합니다.
물론. 다른분들의 시선에선 다를수도 있습니다. 제 이야기가 그렇다는 겁니다 ^^;
요즘 블로그 활동도 뜸하고 ~ 점점 전문성을 잃어가는 제 블로그를 보면 한숨이 저절로 나오는데.. 거기에 상단광고까지 암울하니 약간
울적하다고 해야할까요???
리얼센스. 베타테스트는 끝 이지만 아직 끝났다 라곤 못합니다. 이제 시작인 겁니다.
제가 아는 블로거분들중에 베타테스트 기간이 끝나자 바로 구글애드센스로 광고를 다시 바꾸시는분들 보니깐 좀 씁쓸하네요..
그전엔 리얼센스 옹호글도 많이 보이고 그랬는데.. 베타테스트가 끝나고 나니깐 시들해져버린 관심이 안타깝습니다.
뭐 저야.. 블로그로 하루에 수입이 많아봤자 400원~500원 이라.. 전 리얼센스 상단 광고를 내리지 않을껍니다.
하지만 이대로 계속 간다면.. 생각을 다시 해볼수도 있겠네요.
어떻게 될지는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광고 종류가 계속 이런식으로 유지된다면 저도 구글애드센스의 손을 들어줄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겠네요.
리얼센스 운영진 분들 !! 화이팅 입니다. 비록 우수베타테스터 모임에 가진 못하지만. 마음으론 응원하겠습니다.
리얼센스가 구글애드센스를 제치고 우리나라 CPC 광고계의 대물이 될때까지~!! 불철주야 노력해주세요 ^^!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