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9. 1.

    by. 별머루

      
      

    대륙의 실수, sj4000 wifi 리뷰 및 블랙박스 사용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리뷰는 흔히들 짭프로 (고프로 짝퉁) 이라고도 하시는 SJ4000 액션캠 리뷰 입니다.

     

    전 우선 액션캠을 구매한 이유는 라이딩시 블랙박스 대용으로 사용하려고 구매 하였습니다.

     

    우선 기존에 제 바이크엔 바이커 프로사의 불렛hd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고 바이크가 두대다 보니 액션캠을 따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이미지 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우선 

     

    개봉기는 없네요 ..ㅡㅡ;;; 일마치고 집에 가니 택배 와있길래 기쁨을 느낄 겨를도 없이 그냥 마구 뜯었습니다.

     

    뭐 .. 개봉기야 다른분들도 많이 포스팅 하셧고 .. 전 실사용기 위주로 가려고 합니다. 이유야 어쨋든 전 sj4000 구매이유가 블랙박스용이기 때문이니깐요^^

     

    실사진을 몇개 보자면

     

     
     

    요로케 생겼습니다. 아참 전 SJ4000+ 버전이 아니에요~ 그냥 sj4000 Wifi 모델입니다. 

    wifi 도 필요없을거 같아서 그냥 wifi 없는 버전으로 사려고 했는데.. 센터형님이 와이파이로 액션캠 가지고 노는거 보니 그냥 2만원 정도 더 주고 wifi 되는걸 사는게 사용하는데 더 낫겟다 싶어 저도 wifi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사고나서 보니 제꺼가 실버라고 더 좋아보인다고 하더라구요(ㅎㅎ;; ㅈㅅ)

     

     

    뒷면 입니다. 방수브라켓에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찍은거라 그른지 반사빛이 -ㅅ-;;

     

     

    그래서 꺼내서 찍어봣습니다. 뭐 별거 없더라구요. 그냥 처음 느낌은 장난감?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조작법은 매우 단순하고 .. 물론 터치스크린이 아니라 측면에 보시면 컨트롤버튼이 두개 있습니다. 또한 전면의 Mode (Power) 버튼으로 전원을 키고 끄고 각각 메뉴진입 을 할수 있습니다. 위의 ok 버튼은 뭐 .. ^^;; 그냥 앉아서 한 5분정도 만지작 하다보면 왠만한 기능은 다 알수 있습니다.

     

    제가 sj4000 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그건 바로 블랙박스에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인 루프레코딩 기능과 하우징을 따로 써야 하지만 오토바이 블랙박스에 필요한 방진 방수를 충족하는 제품중에 가성비 면에서 sj4000 만한게 없더라구요. 

     

    물론 .. 제 피숙이엔 블랙박스가 이식되어있지만 .. 아직 스크린문제도 해결 못햇고.. 뭐랄까.. 딱 차대에 고정되있다보니 좀 밋밋한 느낌이랄까요?

     

    좀더 다이나믹한 주행화면과 또 뭐 블랙박스로 안쓸땐 간단하게 캠으로 써도 되고 이것저것 활용도야 많으니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나쁘진 않을거 같다 생각하여 샀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지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sj4000 wifi 를 이용한 실제 사용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헬멧이 풀페이스 헬멧이 아니라.. 선택권은 딱 두군데 였습니다. 

     

    측면 or 텔레토비 .... -_-;;

     

    음..

     

    뭐랄까..

     

    원래는 텔레토비 따윈 생각도 안했고 무조건 측면 장착을 하려고 했지만 연결부위가 제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더라구요. 드릴로 단단히 고정해도 좀 불안하고 그래서 그냥 제 옆얼굴이 화면에 나오는것도 그렇고 결국엔 정수리(텔레토비..ㅠㅠ)에 달기로 했습니다.

     

     

     

    요로케요 ..ㅡ,.ㅡ;;

     

    달고 나서 안거지만 살짝 각이 삐뚤어졌습니다.. (젠장..ㅠㅠ.. ) 다시 띠기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기로 하고 ..

     

    우선 처음 액션캠을 달고 찍은 주행영상 부터 보겠습니다. 

     
     

     

     

    이게 아마 처음 찍은걸꺼에요.. 물론 이거보다 전 영상도 있지만 업로드 한게 이게 처음영상이네요 -ㅅ-;;

     

    방수하우징을 장착하고 찍은영상이라 그런지 뭐랄까.. 소리는 거의 안들리는군요^^;; (구성품에 보면 하우징에 음성녹음가능한 비방수형 하우징 뚜껑이 따로 있더라구요!!^^;)

     

    아래는 제 피숙이에 장착되어있는 불렛hd 블랙박스 촬영 영상입니다 (스크린 미장착)

     

     

     

    화질 차이는 뭐랄까.. 

     

    크게 안나는거 같네요. 불렛hd 야 차대에 고정되어 있으니 떨림이나 이런게 좀 덜한건 당연한거니^^;;

     

    아래는 스크린 장착하고 나서 화질이 급 다운된 .. 불렛 hd 영상입니다.

     

     

    하아 .. 솔직히 이 영상만 보면 가슴아파요 ㅠㅠ... 언능 스크린문제를 해결해 주고 싶은데 .. 돈이 문제죠 뭐 ..ㅠㅠ

     

     

    자 여기까진 주간 영상이였고 .. 이제 야간 영상을 비교해볼까요?

     

    sj4000 (야간 주행영상)

    불렛hd (야간 주행영상)

     

     

     

    하아 ..ㅋㅋㅋ... sj4000은 야간 주행영상도 꽤 괜찮습니다. (도로기준) 

     

    불렛hd는 뭐 .. 스크린 때문에 이건뭐 ㅋㅋ ... 그냥 앞에 차가 있다 정도?? 아마 스크린문제 해결되면 야간에도 좋은 화질로 촬영될거라 믿습니다. 다른분들 후기로는 불렛hd 야간촬영이 생각보다 많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전 아직 그걸 못느끼고 있네요..

     

     

    아 참고로 위의 모든 영상은 제가 직접찍은거고 .. 단순 비교용으로 공개이니 절대 다른목적으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제가 찍은 영상이니 제 것이겠죠~^^? 전 상품권 따윈 모릅니다. 몇번 받아는 봣지만.. (침뱉었다고..ㅡㅡ) 누구한테 상품권 날릴정도로 팍팍하게 살긴 싫네요)

     

    전체적으로 영상을 보신분들이라면 공감하실꺼 같네요.

     

    네 맞습니다.

     

    SJ4000 wifi 블랙박스의 역활을 충분히 합니다.^^ 뭐 번호판이나 그런거야 .. 단기통이라 그런지 주행중엔 떨림 떄문에 거의 식별이 불가능하지만 뭐 .. 나중에 사고났을떄 그래도 저 차가 날 박았다!! 라고 증명할수 있는 정황증거만 되도 전 만족하니깐요!!

     

    물론~ 여유가 생기면 어디 라이딩 놀러가서 영상도 찍어보고~ 또 셀카봉이나 이런거 사서 어디 놀러가서 뻘영상도 찍어보고 싶고 ^^;;

     

    언능 그런날이 오길 조금이나마 기원해보면서 ㅠㅠ

     

    아참~

     

    어제 비가 왔지요? 아침에 비가와서 비올땐 어떻게 찍히나 싶어 한번 촬영 해봤습니다. 솔직히 찍으면서 무섭더라구요.. 태풍처럼 바람도 많이 불고 그래서 액션캠 날아가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ㅅ-;;

     
     

     

    렌즈에 물방울이 맺히는 문제만 해결하면 우천시에도 상당히 괜찮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뭐.. 비오는 날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뚜벅이 해야겠죠.. (저 은근 비맞고 라이딩 좋아하긴합니다.. 하지만 하면서도 느끼는게 위험한 뻘짓이라고 -_-;;)

     

    마지막으로 화창한날~ 피숙이 타고 퇴근길에 찍은 맑은 가을 하늘 즐감하시죠^^

     

    마지막으로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아래 공감,좋아요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용^^;

     

    작은 클릭 한번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 제발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