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7. 16.

    by. 별머루

      
      

    오토바이 블랙박스 과연 어떤게 좋을까?, 알리 프로모션

      

    오토바이를 타다보면 늘 걱정되는게 있습니다. 

    그건 바로 블랙박스죠. 

    자동차엔 이젠 거의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어버린게 블랙박스인데 오토바이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죠?

    최근들어 오토바이 대 차사고 사례를 보면 이젠 오토바이가 '약자'인 시대는 끝났습니다. 과거 자동차 블랙박스가 대중화 되지 않았던 시절엔 거의 90% 오토바이가 이겼지만 이젠 블랙박스에 교통법규 위반이 다 증거로 남기 때문에 오히려 자동차 수리비를 물어줘야 하는 경우가 태반이죠.

    이젠 오토바이 블랙박스도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왔다는 겁니다.

    하지만 자동차와는 달리 오토바이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방진 방수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블랙박스 만큼 착한가격이 아닙니다. 사악할 정도의 가격을 자랑하죠.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오토바이 블랙박스 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저먼아이 최근엔 저먼아이2가 출시되었죠. 하지만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ㅡㅡ;;

    ※ 참고로 저 가격은 장착공임비 미포함 입니다. 

    가격도 가격인데.. 뭐랄까.. 실제 소비가 이루어지는 센터에 가보면 별로 추천하지 않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저먼아이 이전의 폭스아이를 사용했지만 이유없는 재부팅으로 as를 문의하니 탈거해서 보내라는 짧은 답변..

    지금생각해도 열받네요 ㅋㅋ.. 당시 2채널은 출시도 안됬었고 1채널 제품만 있던 시절이긴 하지만.. 국산제품이라고 믿고 구매했는데 장착한지 6개월도 안되서 고장.. as 문의하니 "탈거해서 보내라" 그래서 공임비는 어쩔꺼냐 하니깐 "그건 우리 알바 아니다" 라고 했던 상담원.. 공임 지불하고 탈거해서 보냈더니 "아무 문제 없는데?" 결국 한달도 못가 동일 증상 발생했고 전화 하니 앵무새 처럼 돌아오는 "탈거해서 보내라"

    뭐 그래서 전 그냥.. 당시에는 그냥 탈거해서 망치로 찍어버렸습니다.

    이게 뽑기 문제였음 그냥 이해하고 넘어갔는데 당시 제가 가던 오토바이센터에서 저와 같은 증상으로 10대 가까운 폭스아이가 고장이 났고.. 결국엔 센터에서도 거르더군요.

    뭐 그랬습니다. 저먼아이는 신제품이고.. 성능및 내구성이 더욱 좋아졌을수도 있지만.. 비싼(아주아주) 가격대 때문에 센터에서도 별로 추천을 안해주더라구요. 비싼거 사서 달아서 1년도 못쓸바엔 그냥 저렴한 수입 블랙박스 제품을 다는게 더 낫다 라고 할정도니 말 다한거죠. 국내 오토바이 블랙박스 시장은 거의 독점 형식이라 나아질 기미가 안보인다는게 실제 필드에서 작업하시는 분들 의견이었습니다.

     

    도데체 블랙박스가 필요하다면서 달라는거냐 말라는거냐..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랙박스는 필수 입니다. 오토바이라고 해두요.

    그럼 가격이 창궐한 국내 블랙박스 보단 가격이 저렴하지만 기능과 내구성에서 이미 많은 오너분들의 선택을 받은 블랙박스가 뭐가 있을까 전 장담컨데.. VSYS 블랙박스를 추천합니다.

    VSYS 블랙박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1. 가성비가 좋다. 

    2. 이미 많은 오너분들이 사용하여 어느정도 기능과 내구성이 인증 된 제품이다.

    3. 다양한 시리즈 모델로 저가형 부터 고급형 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이정도로 요약할수 있겟네요.

    그럼 VSYS 블랙박스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어떤 제품일까요?

    저가형 이지만 가격과 기능을 모두 갖춘 (무려 2채널 블랙박스!!)

    VSYS C6 모델입니다.

    VSYS C6 블랙박스는 무려 2채널을 지원하는 VSYS 보급형 블랙박스이고 가격은 한화로 약 6만원대면 구입할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오토바이 블랙박스입니다. 이미 많은 국내 유저분들이 후기를 많이 올리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보다 자세한 제원이나 기능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VSYS C6 자세히 보러가기..]

     

    가성비를 따지면 C6 를 두번 사야 맞는거지만.. 가성비만 따지기엔 C6 모델이 약간 미흡하긴 합니다. 하지만 VSYS 제품은 C6 하나만 있는게 아니죠.

    그럼 C6 보단 조금 비싸지만 가격은 절반.. 기능은 ㅈㅁ아이2 뺨치는 두번째 모델은?

    바로 VSYS M2F 모델입니다. 

    VSYS M2F 모델은 C6 모델에서 아쉬웠던 기능(화면각도 WIFI 지원등..)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지만 2채널 모델이구요. 재밌는건 M2F 모델은 본체를 핸들바에 장착할수 있는 케이스와 브라켓도 있다는 겁니다.

    재밌는점은 C6 모델도 지원이 되지만 VSYS 오토바이 블랙박스는 GPS(옵션) 지원도 된다는 점이에요. 실제 녹화된 영상을 전용 플레이어로 재생하면 지도에 이동경로 및 속도가 표시가 되죠. 속도 표시가 된다는게 나중에 증거자료 제출시 매우 유리할수도 있거든요. 

    보급형 C6 와 M2F의 차이중 가장 큰 기능은 M2F 모델은 Sony의 IMAX323 센서가 적용된 모델이라는 겁니다. 이 모든 기능과 옵션을 다 해도 ㅈㅁ아이2 절반 가격밖에 안되는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이죠.. 제 주변에 리터급 오너분들도 대부분 이 제품을 장착하시더라구요. 공임 포함 다 해도 ㅈㅁ아이2 사는 가격보다 저렴하다는 불편한 진실..

    VSYS M2F의 보다 자세한 기능 및 자세한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나 링크를 클릭!

    [VSYS M2F 자세히 보러가기..]

    그밖에 VSYS 오토바이 블랙박스 제품으로는

    (제품 이미지를 누르면 보다 자세한 기능및 가격을 보실수 있습니다)

    VSYS M6L WIFI 1080p

    위 제품들보다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M6L 시리즈 입니다. 그리고

    WIFI 는 물론!! 전체 방수 방진 설계

    그리고 블루투스를 통해 영상에 음성녹음까지 가능한 모델인

    VSYS P6N WIFI Bluetooth 1080p

    모델도 있습니다.

    이 모든 모델은 공통적으로 "한국어"를 지원 합니다. 불편하게 영어를 쓸필요도 없다는거죠.

     

    지금까지 VSYS 오토바이 블랙박스 모델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면서도 이해가 참 안되는게.. 더 좋은 기술과 제품을 만들수 있는게 우리나라 인데.. 사실 조금 슬프네요.. 국산품 애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전에 반드시 눈탱이 문화는 없어져야 한다는 겁니다. 

    부디 오토바이 블랙박스를 설치할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이 글을 보고 흑우가 되지 않길 바랄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