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ISDT 충전기 중 주력급인 ISDT Q6입니다. 자작이나 RC 드론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이미 한 번쯤은 들어보신 ISDT!! 물론.. ISDT 말고도 좋은 충전기 회사는 많지만.. 최근 들어 ISDT의 라인업을 보면 중국 내에서도 충전기 경쟁이 치열하다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저도 자작을 취미로 하는 사람으로.. 여러 회사.. (UNRC 나.. IMAX.. RL.. 등등)의 충전기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ISDT 제품을 하나씩 들여놓고 있네요.

    자 그럼 서론은 그만하고 ISDT Q6 라인업을 한번 볼까요?

    [ISDT Q6 알리 직구하러가기]

    ISDT Q6의 라인업은 총 3개입니다. Q6 제품이지만 라이트 버전과 플러스 버전 그리고 프로 BattGo 버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각 라인별로 가격차이가 조금 있고 기능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버전마다 큰 차이는 없지만.. 라이트 버전과 프로 버전의 차이는 조금 있습니다. 플러스와 프로 버전은 BattGo를 지원하느냐 안 하느냐 차이지만 라이트 버전과 프로 버전은 출력에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플러스 버전 이상 구매를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아래 좀 더 정확한 스펙 설명 표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러스와 프로 버전은 차이가 크게 없지만 라이트 버전은 빠지는 기능이 꽤 있어요

    위 표를 보시고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SDT Q6 알리 직구하러 가기]

    ISDT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을 뽑자면.. 바로 그동안은 없던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좋습니다. 그동안 충전기들을 보면.. 약간 아날로그 느낌의.. 그런 단순한 디스플레이를 선호했는데요. 이게 상대적으로 에러가 있는 게.. 단순한 디스플레이에 비해 조작법은 생각보다 복잡한 충전기가 많았습니다. 

    IMAX 사의 B6 제품만 봐도 기능을 100% 다 쓰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확신하는 이유가 B6 MINI 만 해도 컴퓨터 USB 연결로 조작 및 충전 상태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 모르시거나 알더라도 귀찮아서 안 쓰시더라고요. 배터리 저항 측정하는 기능도 있는데^^;; 

    그에 비해 ISDT Q6는 풀컬러 디스플레이 탑재는 물론.. 디지털화된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쉽게 말해서 시안성도 좋지만 그만큼 조작하기도 편해졌다는 겁니다. 이게 처음에는 약간의 이질감이 없지 않지만.. 쓰다 보면 기존의 충전기들이 얼마나 세팅이 귀찮았는지 알게 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SDT를 포함한 요즘 멀티 충전기들은.. 하나의 큰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작은 크기에 비해 출력이 엄청 높다는 사실입니다. 

    IMAX B6 만 해도.. 정품은 출력이 60W 카피품은 80W였는데요

    최근 IMAX 제품 (B6 Nano) 도 마찬가지 지만.. ISDT Q6 라인도 300W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라이트 버전은 200W)

     

     
     

    일반 아답터로는 출력을 다 낼 수 없기에 300W 출력을 내려면 출력이 높은 SMPS 나.. 별도의 파워서플라이가 있어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야외에서 배터리로 출력을 연결하면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작아진 크기 덕분에 휴대성이 대폭 올라갔다는 점 작은 크기에서 고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쿨러와 펜은 이제 어느 충전기에서나 볼 수 있게 되었네요

    하나의 토글키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ISDT Q6!! 하지만 하나의 키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게 좋다고는 못하겠네요.. 디자인 면에서는 좋지만 적어도 충전 시작과 정지 버튼은 따로 만드는 게 안정성 면에서는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배터리 사고의 90%는 충전 사고입니다..)

    위 기능은 개인적으로 ISDT 제품 기능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BattGo 기능인데.. 전 일단 ISDT BattGO를 따로 구매해서 쓰고 있는 기능인데요. 셀 발란스 잡아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이건 사야 된다 라고 추천할 만큼 좋은 기능이에요~ 예전엔 정말 배터리 발란스 잡는 게 힘들었지만 요즘엔 충전기 조합과 BattGo를 이용하면 셀 밸런스는 신경 끄고 살아도 되니깐요. 

    ISDT Q6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및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ISDT Q6 알리 직구하러 가기]

    지금까지 ISDT Q6 소개였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아래 하트 한 번은 블로그를 하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니 1초만 투자해서 클릭하고 가주세요~^^

     

    이 글을 공유&퍼가기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밴드
    카스
    카카오톡
    Posted by 머루 별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