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10. 23.

    by. 별머루

      
      

    팔도 도시락 라볶이 컵라면 먹어본 솔직후기 가성비 술안주로 최고

      

    동네 슈퍼에 가니 그동안 못봤던 컵라면이 있어서 하나 사와봤습니다. 왕뚜껑으로 유명한 회사인 팔도 에서 왕뚜껑 보다 오래된 컵라면이 바로 도시락 인데요.

    팔도 도시락 컵라면 라볶이 맛이 있어서 하나 사왔습니다. 평소에도 볶음면을 좋아해서 종종 사먹는데 언제 나온건진 정확히 모르겠지만 도시락 라볶이!! 

    먹어보지 못한 라면이니 얼른 하나 까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된 비닐을 벗긴 팔도 도시락 라볶이 입니다. 뭐 외형상은 그냥 도시락 컵라면과 크게 다를게 없네요. 다른 컵라면은 원형 컵에 들어가있는 반면.. 팔도 도시락은 용기가 네모낳죠 -_-;; (솔직히 왜 이런건진 모르겠지만.. ㅎㅎ) 

    요즘 핫 한 이슈가.. 바로 편의점안주 인데.. 혼술용 안주 로 좋아 보이네요. 단돈 2천원이면 만들수 있는 혼술안주 조합!! 바로 컵라면+비엔나소세지 겠죠? 컵라면 한개와 비엔나소세지 한봉지면 소주 한병은 거뜬히 해치울수 있는 조합이 나오는데.. 과연 도시락 라볶이도 될까요?

    볶음라면 치고 칼로리는 적은편 입니다. 385Kcal 이네요.. 대부분의 볶음라면이 500Kcal 이 넘던데.. 특이 합니다. 자 그럼 바로 조리를 시작해 볼까요?



    전 비엔나 소세지 좋아합니다. 그래서 왠만한 라면에는 다 넣어 먹어요 ㅎㅎ.. 많이 넣고 싶지만.. 용기가 크지 않아 적당히 비엔나 소세지를 넣고 건더기 스프를 넣은뒤 끓인 물을 넣고 대략 4분간 기다려 줍니다.

    비엔나 소세지~ 참 맛나겠죠? ㅎㅎ.. 비엔나 소세지는 개인적으로 모든 라면에 어울리는 토핑 같아요 ㅎㅎ.. 물론 라면 본연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드셔보시라고 추천해 드리는 맛이랍니다 

    도시락 라볶이를 포함 모든 볶음 컵라면을 먹을때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액상스프를 꼭 뚜껑 위에 올려놓으시길 바랍니다.

    왜냐?? 

    뜨거운 증기로 차갑던 액상스프가 어느정도 뜨뜻해 지는 효과가 있거든요^^;; 뭐 실내에선 안쓰셔도 되는 방법이지만.. 추운 야외 같은데서 볶음라면 먹을땐 꼭 액상스프를 한번 데워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너무 차가우면 제대로 안비벼 지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어요 ㅠㅠ (경험 입니다....ㅠㅠ)

    어느덧 4분이 지나 면과 소세지가 적당히 익었네요. 아참 그거 아시나요? 비엔나 소세지는 원래 볶아 먹을때도 볶기전에 뜨거운물에 한번 데쳐서 볶아주는게 훨씬 맛있답니다. 특히 많은 애주가가 선택하는 소세지 야채볶음 할때 데치고 하는것과 그냥 할떄 맛 차이가 꽤 난답니다. 

    자 그럼 이제 액상스프를 넣고 비빌차례 인가요?

    한방울의 액상스프도 허투로 쓰지 않겠다! 라는 일념으로 쭉쭉 짜서 흐르지 않게 잘 뿌려줍니다. 

    저 탱글탱글한 소세지 보이시나요? ㅎㅎ.. 개인적인거지만 .. 불닭볶음면에 비엔나 소세지 조합도 정말 좋답니다 ㅎㅎ

    스프를 뿌려놓고 열심히 쉐킷쉐킷 비벼주면 되요

    팔도 도시락 라볶이 다 비볐습니다. 제 욕심 때문에 소세지를 많이 넣었더니.. 사진상 양념이 조금? 모자란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뭐 이미 엎질러진 물이니 어쩌겠습니까 ㅎㅎ

    다 비빈후에 한젓가락 올려봤습니다. 윤기가 촤르르 흐르는 면발 보이시죠? ㅎㅎ 

    팔도 도시락은 그냥 컵라면도 맛있는데 라볶이는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기대감에 부풀어 한입 먹어봤습니다.



    면 흡입후 바로 소세지 한입 ㅎㅎ.. 이렇게 컵라면에 소세지 넣어 먹으면 간단하게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뭐 해먹기 귀찮을때 이게 최고더라구요!!

    열심히 비벼서 팔도 라볶이 한입 먹는순간..

    "......?? 으응?"

    맵다.. 헉.. -_-;;


    네 생각보다 꽤 맵더라구요.. 뭐랄까..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은 아닌데.. 그 매운갈비찜 먹을때 은은하게 계속 올라오는 매운맛 있죠? 나중엔 혀가 따가운 그런 매운맛이 납니다 -_-;; 소싯적엔 매운거 잘 먹었는데 나이가 한살 한살 들수록 매운걸 점점 못먹는거 같네요 ㅠㅠ.


    팔도 도시락 라볶이 .. 생각보다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뭔가 아쉬운 ??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출출할떄 든든하게 한끼 해결하기엔 모자라지 않은 양과 맛이 었다. 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팔도 도시락 라볶이 제 제멋대로 리뷰 별점은요~

    ★★★★☆

    점수로는.. 88점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또 먹을래? 했을때 "응!!" 이라고 할 수 있는 맛이네요. ㅎㅎ 

    슬슬 날씨도 추워지고.. 뜨끈한 국물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 계절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뜨끈한 국물만 있으면 뭔가 섭섭하겠죠? 이정도 맛이면 술안주로도 훌륭하다고 생각 되네요. 

    술한잔 하고 싶은데.. 안주가 없을때.. 라면만 먹자니 심심할때 한번 이 조합으로 드셔보세요~ 물론 국물라면에 넣어먹어도 맛있는 조합이지만 볶음라면에 넣어 먹는것도 나쁘지 않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