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9. 13.

    by. 별머루

      
      

    블로그 애드센스고수익의 지름길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 달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라면 어떻게 하면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까? 생각 하실텐데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은 당연하지만 광고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로 차이가 날때도 있습니다. 그만큼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컨텐츠와 어울리는 광고를 블로그내 적절하게 배치하는것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내 블로그의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 하는것 까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컨텐츠와 일치하는 광고란 무엇인가?


    구글 애드센스 설명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사이트 콘텐츠를 보여주면서 페이지 조회수와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즉. 내가 쓰는 블로그 글과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페이지에 노출 시켜 줌으로써 방문자에게 있어 이질감 없는 광고노출을 통해 수익을 얻을수 있는 구조 인 것입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일까?


    부끄럽지만 제 블로그를 예시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 하단에 위치한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 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같지만 저중에 실제 광고는 3개 입니다. 나머지는 제가 작성한 글이죠. 그럼 저중에 3개의 광고는 무엇일까요?



     이렇게 총 3개 입니다. 나머지는 제가 작성한 글이죠. 간단하게 말하자면 자신의 인기글 사이사이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내 글처럼 노출이 되는 것이죠.처음엔 제 글 자체가 광고로 보여서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지만 광고를 블로그 하단에 배치 한 후 꾸준한 수익을 내주는 광고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 애드센스의 일치하는콘텐츠 라는 광고는어느정도 내 콘텐츠(포스팅수)가 있어야 합니다. 실제 알쓸신잡 블로그에는 이 광고가 제대로 노출이 되지 않더라구요. 기존에 있던 글을 모두 비공개 처리했더니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자신만의 콘텐츠가 쌓여있는 블로거 라면 한번쯤 배치해 볼 만한 광고 입니다. 그럼 이 구글애드센스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를 어떻게 하면 설치할까? 그럼 지금부터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 설치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우선 광고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당연히 애드센스 심사를 통해 광고를 배치할 수 있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애드센스 계정 접속후 광고단위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저 위에 보시면 +새 광고 단위 버튼이 보이시죠?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정말 쉬워졌네요^^;)


    종류는 많지만 이번시간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의 이미지를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좌측엔 실제 블로그내 배치될 광고 이미지 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시 이니 오른쪽을 봐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 그림의 숫자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우선 광고이름을 정하셔야 하는데.. 대충 적어도 되지만 나중에 광고단위가 많아지게 되면 뭐가 뭔지 구분이 안가기 때문에 대충 어떤 방식의 광고인지 어디 배치인지 요약해서 적어두시면 관리하시기 편합니다.

    2~3. 광고 옵션을 클릭 하셔서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슬라이드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4~5. 크기 설정 부분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선택 할수도 있지만 최근엔 반응형 블로그가 대세이기 때문에 반응형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맞춤형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맞춤을 선택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광고를 배치할 프레임에 맞게 너비와 높이를 직접 지정해주셔도 됩니다. 

    6.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저장 및 코드생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거의 80% 정도 하신겁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최종적으로 생성 되며 애드센스 광고 소스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드래그 해도 되지만 그냥 아래 드 스니펫 복사 를 클릭하시면 편합니다. (꼭 광고코드를 복사하시고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자.. 그럼 우선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생성이 끝났습니다. 그럼 광고 배치를 어떻게 할것인가? HTML편집을 통해 직접 삽입해도 되지만 이번 시간엔 블로그 본문 하단에 배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애드센스 애드온을 지원하기 떄문에 별도의 HTML 편집 없이 광고를 삽입 할 수 있는 애드온이 있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애드온 관련 메뉴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애드온이 있습니다. 저 애드온을 클릭하면 아래의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광고를 어디에 배치할지 정해야 합니다. 제 경우엔 상/하단 둘다 광고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 하단에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 3번째 상/하단을 선택후 두번째 텍스트박스에 아까 복사해놓은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신후 변경사항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끝- 입니다.

    네 맞아요. 여기까지 글보고 잘 따라하셨으면 이미 자신의 블로그 본문 하단에 에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가 삽입 되어 있을겁니다. 우선 제 블로그를 다시 한번 볼까요?


    제 메인블로그 하단 모습입니다. 아까 예시로만 보던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가 본문 하단에 제대로 삽입된걸 볼수 있네요. 물론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를 본문 하단에 배치하는게 정석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블로거분들이 본문 하단에 배치를 하게되죠. 저도 글목록 대신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광고를 이용하는 겁니다.


    여담이지만.. 티스토리로 수익을 얻는다는게 참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른 블로거분들이 잘 닦아놓은 길을 따라 걷다보면 어느샌가 자신을 따라 걷는 또 다른 블로거를 볼 수 있는 날이 언젠간 오겠지요?? 저도 어떻게 보면 다른 블로거 분들 따라 하는 정도지만.. 그래도 그 분들 방식이 아닌 제 방식으로 글을 써간다는데 의미를 두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지식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