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8. 24.

    by. 별머루

      
      

    pcx 리어쇼바 교체, 대륙의 실수 알리발 올린즈 쇼바

      

    pcx 리어쇼바 교체, 대륙의 실수 알리발 올린즈 쇼바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제 피숙이(pcx) 순정쇼바가 슬슬 수명이 다되가는지 자꾸 내려앉는 문제도 있고.. 다른분들 pcx를 보면 pcx 리어쇼바는 교체해서 타는분들이 대다수 더라구요

    그래서 큰돈은 못들이고.. 안바꿔주자니 아쉽고 그래서 yss 하이브리드 쇼바를 알아보던중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pcx 에 호환이 되는 쇼바를 판매하고 써본 사람들이 의외로 좋다는 평이 많아 yss 2xl 쇼바 주문해놓은걸 취소하고 급 알리발 올린즈(일명 알린즈) 쇼바를 구입했습니다.

    알리발 올린즈 쇼바 직구 바로가기

    배송이 ems로 와서 그런지 금방 오더라구요. 우체국 기사님의 방문에 맨발로 ^^; (뭘 사던 택배는 진리..ㅎㅎ)

    박스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무게도 5kg정도로 꽤나 묵직..

    신들린 테이프신공을 뚫어 개봉후 한컷.

    허허.. 짭(짝퉁) 치곤 꽤나 퀄리티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로케 붙이라고 스티커도 넣어주네요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 물론 진품 올린즈 쇼바랑은 비교 안하겠습니다. 정품 올린즈 쇼바는 pcx용 이라 해도 가격이 75장 정도 해요. 7배 넘게 저렴한 가품을 정품하고 비교할 용기는 없습니다.

    (정품 올린즈 짱짱맨!!)

    자세히 보니 역시 짝퉁은 짝퉁.. 마감이.. 하아..

     

    괜찮습니다.


    어짜피 7만원 짜리 yss쇼바 보단 좋다고 해서 산거니깐요 ㅎㅎ  뭐 몇십년 쓸것도 아니고.. as 그딴거? 막상 가보면 새제품 교체?? (히발라야들아 공임비는?) 그런거 필요 없어요 ㅎㅎ 뒷쇼바는 터지는일이 거의 드물기도 하고 ..

    뭐 어쨋든 쇼바도 왓으니 제 단골샵 대성모터스!(대성오토바이)로 쪼르르 뛰어갔습니다.

    센터에 도착하니 어느분이 mt03에 안개등 작업을 !! (부럽..)

    전 짝퉁쇼바를 달거라 숨죽이고 있었어요.. 정품이였으면 동네방네 다 소문냈겠지만.. ㅠㅠ

    어쨋든 쇼바교체를 위해 바로 작업 들어갑니다. 탑박스 부터 분리

    미얀 샤드야.. 곧 다시 붙여줄게 ㅠㅠ

    센터형님이 빠르게 작업 들어갑니다. (역시 대단..) 이건 여담인데 제 피숙이가 센터형님이 처음 까본 1호 피숙이라고 하네요. 본인도 뜯으면서 알아보고 추억을 곱씹으며 ㅋㅋ

    순정쇼바 탈거 직전 한컷! (고마웠다 ^^)

    탈거후 한컷 !

    혹시 모르니 챙겨두라고 해서 챙겨왔습니다.

    열일한 순정쇼바(10000키로) 새로 들어갈 알린즈(알리발 올린즈) 쇼바를 같이 찍어봤습니다.

    생각보다 쇼바 교체시 거의 뒷부분을 다 탈거 하는거 보고 좀 놀랐네요. 탑박스 때문에 일이 더있다고 그래서 탑박스 달기전에 많이들 작업한다고 센터형님이 알려주네요

     

    애기좀 하다보니 어느새 장착이 완료 되었네요.

    딴건 몰라도 확실이 드레스업 효과는 yss하이브리드에 비해 확실히 있습니다. 요즘 거의 유행이더라구요. 저말고도 이거 들고 많이 온다는 말에 흠칫..

    조립완료후 한번 타보라고 하는데..

    첫느낌은?

    '헐... 돌이다....'

    네.. 완전 딱딱 그냥 돌뎅이네요.. 허허.. 순정대비 그냥 2000프로 돌..

    센터형님도 타보더니.. 그저 헛웃음만 ㅋㅋ

    그런데 여기서 또 한번 대륙의힘에 놀란건.. 짝퉁이라 그저 폼으로 달려 있는줄 알았던 가스통 조절 다이얼이 생각보다 조절효과가 크다는 점입니다.

    최대한 소프트로 돌리니 완전 돌이던 쇼바가 살짝 들어가더군요 !!!

    왜 짭인걸 알면서도 이걸 다는지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물론 스프링 텐션 조절도 가능하구요.

    yss보다 몇만원 비싸지만 확실히 yss보다는 튼튼하달까? 뭐 그런 느낌 입니다.

    센터형님은 본인은 못타겠다고..ㅠㅠ 나중에 알고보니 이 제품이 모노쇼바를 그냥 두짝 다는거라고 .. (허허..)

    뭐 어쨋든 전 텐덤용이라 확실이 뒤에 사람탔을때 순정대비 만족한다는 겁니다. 혼자 탈땐 좀 .. 딱딱해요.. 혹시라도 제글보고 구입하실 분이라면 텐덤 안하시는분들은 비추.. 텐덤하신다면 강추 입니다.

    아직 더 타봐야 알겠지만 일단 가격대비(약 12장) 나쁘진 않은거 같네요 

    [PCX125 알리발 올린즈 쇼바 직구하기]


    어쨋든!

    뭐 비록 짝퉁 쇼바고.. 아는사람은 한눈에 알아볼정도의 퀄리티지만.. 그렇다고 동네바리 뽈뽈이에 75장 쇼바 넣어주는것도 제 기준엔 그닥.. 그럴돈이면 차라리 cc업을 하는게 낫죠 ㅎㅎ 단돈 12장에 드레스업 하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귀찮은데도 질문에 성실히 답해주면서 후다닥 교체해준 센터형님께 감사 하구요.

    국산 도 잘보지만 수입도 잘보고 무엇보다 기사형님이 마인드가 철저 합니다. 국산 수입 가리지 않고 잘고치니 관악구 라이더 이시라면 한번쯤 와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에용.

    전 물론 뭐 없어도 갑니다. 취미가 가게놀러가서 멍때리기나 기사형님 괴롭히기 라서요 ㅎㅎ 혹시라도 저랑 만나면 차나 한잔 하면서 같이 괴롭히는것도ㅎㅎ (도가 지나치면 혼나용)

    마지막으로 아래 관심 버튼 한번 눌러주고 가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