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23 26650 인산철 배터리 0.2t 8mm 니켈플레이트 4s2p 팩작업 후 임시로 발란싱선 연결(자석)후 발란싱 중입니다.

    굳이 팩작업 하고 발란싱 하는 이유는.. 솔직히 CB86+ 들이고 부턴 팩작업하고 발란싱 작업하는게 더 편하거든요. (병렬충전은 시간이 ㄷㄷ)

    인산철 특성상 정말 발란싱 안맞네요 ..ㅡㅡ.. 셀 내부저항이 .. ㄱ- (중고라 그런가..) 


    리터급 바이크에 들어갈 놈입니다. 시동이 잘 걸려주려나 모르겠네요 (잘되면 좋으련만..)


    뭐 이건 후담이지만

    흠..

    뭐랄까.. 

    우여곡절이 많은 팩 작업이었네요..  확실히 고방전셀 팩 작업은 신경을 많이 곤두세우고 하다보니깐.. 0.2t 스폿도 힘들고.. 짜증나고.. 실수로 스폿기가 고장날뻔 하기도 하고 .. 뭐 그렇습니다.


    에효 ..

    다 곰손인 제 잘못이겠죠. 어쨋든 이런 팩 작업은 사전에 충분한 지식과 준비를 하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제가 그렇다는건 아니구요.. 전 이미 피해를 .ㅠ.ㅠ


    그래도 우여곡절 많았지만 A123 의 명성 답게 잘 버텨줬으면 좋겠습니다.


    (원랜 26650 10C 4s3p 가 있는데.. A123 26650 배터리는 방전률이 30C 입니다. 1p당 약 72A 순간 방전률은 60C  125A cca 15sec 이구요. 아는 형님 리터급 바이크에 들어갈거라 방전률 낮은놈 말고 믿고 쓰는 A123 배터리를!! 근데 이놈이 중고라 쩝..)


    (안되면 아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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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머루 별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