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4. 6.

    by. 별머루

      
      

    A123 26650 인산철 26650 4s2p 구성해봤습니다.

      

     





     





     

     




    A123 26650 인산철 배터리 0.2t 8mm 니켈플레이트 4s2p 팩작업 후 임시로 발란싱선 연결(자석)후 발란싱 중입니다.

    굳이 팩작업 하고 발란싱 하는 이유는.. 솔직히 CB86+ 들이고 부턴 팩작업하고 발란싱 작업하는게 더 편하거든요. (병렬충전은 시간이 ㄷㄷ)

    인산철 특성상 정말 발란싱 안맞네요 ..ㅡㅡ.. 셀 내부저항이 .. ㄱ- (중고라 그런가..) 


    리터급 바이크에 들어갈 놈입니다. 시동이 잘 걸려주려나 모르겠네요 (잘되면 좋으련만..)


    뭐 이건 후담이지만

    흠..

    뭐랄까.. 

    우여곡절이 많은 팩 작업이었네요..  확실히 고방전셀 팩 작업은 신경을 많이 곤두세우고 하다보니깐.. 0.2t 스폿도 힘들고.. 짜증나고.. 실수로 스폿기가 고장날뻔 하기도 하고 .. 뭐 그렇습니다.


    에효 ..

    다 곰손인 제 잘못이겠죠. 어쨋든 이런 팩 작업은 사전에 충분한 지식과 준비를 하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제가 그렇다는건 아니구요.. 전 이미 피해를 .ㅠ.ㅠ


    그래도 우여곡절 많았지만 A123 의 명성 답게 잘 버텨줬으면 좋겠습니다.


    (원랜 26650 10C 4s3p 가 있는데.. A123 26650 배터리는 방전률이 30C 입니다. 1p당 약 72A 순간 방전률은 60C  125A cca 15sec 이구요. 아는 형님 리터급 바이크에 들어갈거라 방전률 낮은놈 말고 믿고 쓰는 A123 배터리를!! 근데 이놈이 중고라 쩝..)


    (안되면 아몰랑!)


    마지막으로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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