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7. 5.

    by. 별머루

      
      

    갤럭시노트2, SuperRoot v1.1 루팅폰 금융어플 이용하기(은행어플 루팅우회)

      

     





     





     

     

     

     

     

     


    갤럭시노트2, SuperRoot v1.1 루팅폰 금융어플 이용하기(은행어플 루팅우회)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SuperRoot v1.1 입니다.


    이 어플이 무엇이냐? 


     - SuperRoot 어플은 루팅후 금융권 어플의 사용제한을 우회 하기 위한 어플 입니다. 비슷한 어플로 RootClock 가 있구요. 개인적으로 SuperRoot 가 훨씬 사용하기 쉽고 간편합니다.  그럼 SuperRoot v1.1 설치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SuperRoot v1.1 - Play 스토어>




    설명 (플레이스토어)

    루팅을 완벽하게 해제하지 않고도 은행결제를 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Xposed가 필요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해서 일어나는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SuperSU와 함께 사용해주세요!

    사용방법
    1.어플에서 대상 앱 체크
    2.어플 데이터 초기화
    3.재부팅
    4.SuperSU에서 임시 언루팅 (꼭 해야 보안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해제를 완벽하게 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 앱이 몇 있습니다.)
    5.대상 앱 실행
    6.다시 루팅 활성화

    작동하지 않는 앱이 있다면, 위 사항을 다시 시도해보신 후, 루팅이 감지되면 리뷰에 남겨주세요.

    사용해서 일어나는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위 설명은 플레이스토어 에서 직접 링크 한겁니다. 사용방법도 자세하게 나와 있네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사용방법의 순서대로 하셔야 합니다. 


    저도 처음 이 어플을 사용할때 사용방법을 모르고 임의대로 했다가 은행어플 사용이 안되서 당황하기도 하고 .. '에이.. 역시' 하면서 스스로를 무식꾼으로 몰았던 기억이 있네요.


    사용방법을 보고도 이해가 안되는분들을 위해 좀더 자세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루팅된 단말기 , Xposed installer , SuperRoot v1.1 


    ※ 빨간색으로 강조된 Xposed(엑스포스드) 는 꼭 필요합니다. 엑스포스트 없이 SuperRoot는 속빈 강정과 마찬가지니깐요! 아래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빨리하시면 안됩니다. 천천히 차근차근 해보세요^^


    1. Xposed installer 어플 설치후 프레임워크 까지 설치한후 재부팅 합니다. (프레임워크 설치 누르면 재부팅할꺼냐 묻는데 "Yse" 눌러서 재부팅 한번 해줍니다.


    2. Superroot v1.1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SuperRoot는 Xposed 내려받기에 없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있으니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주세요^^;)


    3. SuperRoot를 설치후 Xposed 실행 > 모듈관리 > SuperRoot 모듈 활성화 후 다시 한번 폰 재부팅.




    4. 여기서부터가 조금 중요합니다. 위의 설명에서도 밑줄이 들어간 부분인데요. 


    4-1. 은행어플이 이미 깔려있다. 


    1 - SuperRoot 어플 실행후 해당 금융앱(들)을 체크해줍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2 - 환경설정 > 어플리케이션관리 > 해당금융앱 > 데이터 삭제 해줍니다. 


         - 어플체크 및 데이터삭제가 끝나셧으면 * 절대 바로 실행하지마시구 바로 폰 재부팅을 또 한번 해줍니다(재부팅 지옥 ㅠㅠ)


    4-2. 은행 어플이 설치가 안되있다.

     

    1 - 금융어플을 설치한다 (※절대 어플 설치후 실행하면 안됩니다.)


    2 - SuperRoot 실행후 해당 금융 어플들을 위의 4-1 이미지처럼 체크 해줍니다


    3 - 설치후 실행한 적이 없으므로 환경설정에서 데이터삭제는 패스 하셔도 됩니다. (불안하신분은 하셔도 되구요. 데이터 삭제 버튼이 활성화 되있으면 해주는게 좋습니다)


    4 - 재부팅.


    여기서부터가 제일 중요합니다. (제가 헤맸던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5. 재부팅후 SuperSu (SuperRoot 아닙니다. SuperSU 입니다) 을 실행후 설정에서 Superuser 사용 체크를 해제 해줍니다(루팅 비활성화) * 이미지 참고 *


     

     

     

     

     

     

     

     





     





     

     

     

     

     

     


     

     

    6. Supersuer 비활성화 후 해당 금융어플들을  모두 한번씩실행 합니다. (만일 이 단계에서 루팅감지가 된다면 이 우회방법으로도 사용이 불가능 한겁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국민/신한/모바일ISP/캐쉬백/신한AppCard 는 정상작동 확인했습니다.


    7. 정상작동이 되는걸 확인후 (※ 우회할 어플은 사용유무를 떠나 이 단계에서 한번씩 다 실행해 줘야 합니다.) 다시 SuperSu 설정에 들어가 비활성화 했던 루팅권한을 다시 체크해 줍니다. (루팅 활성화)


    8.루팅 활성화후 금융어플을 다시 실행. 이전엔 루팅감지가 뜨던 금융어플들이 루팅감지를 하지않고 정상작동 되는걸 확인. 정상 작동이 된다면 성공 하신겁니다^^  



    아래는 실제 신한뱅크를 위의 과정을 거친후 실행 해본 캡쳐 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첫화면에서 루팅감지가 안되더라도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루팅을 한번더 체크 합니다. 하지만 전혀 그런거 없이 로그인 화면으로 진입한 스샷입니다^^.




    물론 이 방법 이외에도 각종 루팅 우회방법은 다양합니다. 제 기준으로는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과정이 귀찮지만 한번 해놓으면 루팅을 임시로 언루팅 할 필요없이 금융어플이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성공하셧길 바라며~ 혹시 문제가 생기더라도.. 제 탓은 하지마세요^^;; 위의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해당 어플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급하게 하지마시구 위의 설명대로 천천히 한번 해보시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할수 있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냥가지마시구 아래 공감 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ㅠㅠ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ㅠㅠ

     

    ------ 2014 7 / 11 추가 내용 ------

     

    국민은행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네요. 잘 됩니다. 최신버전은 확인을 안해봤지만 제가 쓰는 버전은 이상없이 잘 됩니다. 저도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거든요. 그래서 관련 스샷 한번 올립니다~

     

     

     

    아실분들은 아실꺼지만 루팅 감지가 되면 아예 저 화면은 들어가보지도 못하고 종료 됩니다..

     

    혹시 최신버전으로 안된다면 바로 아래 올려논 걸로 한번 해보세요~ 제가 쓰는 어플 그대로 백업해서 올렸습니다. 다운로드 시 생기는 모든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요청에 의해 다운로드 링크는 삭제하였습니다

    1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