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9 드디어 나오다!! 새로워진 익스플로러 9 어떻게 바뀐지 확인해보자!


    익스플로러~ 어떻게 보면 한국사람에게 가장 친근한 웹브라우저인 MS(마이크로소프트)사의 대표적인 웹브라우저 이다.

    2011년 현재.. 익스플로러 말고도 많은 웹브라우저가 존재한다지만 과거 10년전만 해도 인터넷 = 익스플로러 였던 시절을 잠깐 떠올려 본다.

    2011년 드디어 공식적으로 출시된 익스플로러 9 도데체 뭐가 바뀐걸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여기서부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러러 9 홈페이지의 내용입니다. 원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1. 전반적으로 향상된 속도.


    하드웨어 가속 텍스트, 비디오 및 그래픽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새로운 그래픽 기능과 향상된 성능으로 풍부하고 실감나는 환경을 경험해 보십시오. 하드웨어 가속 텍스트, 비디오 및 그래픽이란 웹 사이트가 마치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처럼 작동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HD(고화질) 비디오가 매끄럽게 재생되고, 그래픽이 선명하고 빠르게 표시되며, 색이 실제 색상처럼 표현되고, 웹 사이트는 이전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상호 작용합니다. 새로운 JavaScript 엔진인 Chakra와 같은 하위 시스템 향상 기능을 통해 웹 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이 보다 빠르게 로드되고 더욱 즉각적으로 응답합니다.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와 Windows 7(윈도우 7)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그래픽 기능이 함께 만나면 Windows(윈도우)에서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최고의 웹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예를 확인하려면 beautyoftheweb.com으로 이동하십시오.

    더 빠른 설치, 더 빠른 시작

    Internet Explorer 9(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설치는 이전 버전보다 더욱 빠르고 간단하며 능률적입니다. 사용자가 결정해야 할 부분이 줄어들었고, 페이지 로드 시간은 단축되었으며, 업데이트를 개별적으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설치하는 즉시 검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본인이 느끼기에 가장 큰 변화가 아닌듯 싶다. 그것은 바로 빨라진 웹브라우저!!

    물론 아직까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처럼 매끄러운 느낌은 많이 부족하다. 하지만 이전의 IE8 (익스플로러8)과 비교하면 상당한 속도 차이를 느낄수 있었다. 여기서 한번 익스플로러의 비교자료를 한번 보도록 하자.


    ◆ 빠른 속도



    익스플로러 7 ~ 8 과는 확연히 구현된 기능이 많음을 알수 있는 표이다. 여기서 눈에 띄는건 HTML5 의 적용과 브라우저 성능 저하시 알람기능이 눈에 띈다. 즉 사용자가 직접 판단하기를 기다리기 보단 좀더 편리하게 성능조절을 할 수 있게 익스플로러9 자체에서 도와준다는 뜻!

    ◆ 심플한 인터페이스


    익스플로러8 이 처음나올때 솔직히 말하면 IE7과 큰 차이점을 본인은 느끼지 못했다. 약간의 기능과 보안문제만 강화되어서 나온거 같다고나 할까? 하지만 이번 익스플로러9은 처음 설치후 페이지를 띄우자 마자 "Wow!!... ?? " 라고 표현함이 맞다. 솔직하게 말하면 크롬인줄 알았다..-_-;; 그만큼 이번 익스플로러9은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많은것이 바뀌었다. 흡사 크롬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은건 약간 아이러니 하지만 말이다.

    ◆ 신뢰할 수 있는 기능 (보안 문제)


    익스플로러가 항상 문제가 되는게 바로 보안문제이다. 하지만 이번기능에선 일단 많은 보안문제가 해결된걸로 보인다. 아직 확인은 못해봤지만 벌써부터 보안문제로 기사가 뜨는걸 간혹 볼 수 있었듯이 아직까지 100% 완전한 웹브라우저는 아니라는 내 생각이다.

    ◆ 익스플로러와 다른 웹브라우저와의 비교.


    후 .. 길다..ㅠㅠ 이런 방대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기보단 일단 본인의 느낌을 말하자면 익스플로러9은 파이어폭스+구글크롬 인거 같다.
    아직 공식발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정확한 비교측정 자료는 찾을수 없다ㅠㅠ


    이번 익스플로러9 을 설치하고 나서 아직까진 만족하고 있다. 기존의 속도문제도 많이 해결 되었고 무엇보다 대한민국은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가 익스플로러에 표준화 되어있는 문제도 있고.. (이건 이미 많이 해결된 문제이긴 하다 :D) 아직까진 내가 마소빠? 인지 가장 손에 익은게 익스플로러이기 때문에인지 단점보단 장점이 많이 보이는거 같다.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미지수 이지만 현재 발견되는 버그및 문제성을 해결하고 나면 다시 한번 국민 웹브라우저 로 발돋음 할수 있지 않을까 조심히 예측해 본다. 익스플로러 개발자 분들 파폭이랑 크롬에게 많은걸 배운거 같다 ㅋㅋㅋ





    이 글을 공유&퍼가기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밴드
    카스
    카카오톡
    Posted by 머루 별머루
    • Favicon of http://isck.tistory.com BlogIcon 소공
      2011.05.22 19:34 신고

      예전에 여기에 댓글을 달았던것 같은데 어디갔지?? 꿈꿨나;; 익스플로러9는 아직 자동업데이트 대상은 아니죠? 얼마나 좋아졌을지 기대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