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11. 19.

    by. 별머루

      
      

    윈도우7(windows7) 에서 APMSETUP 를 이용한 개인 웹 서버 구축

      
    제가 요즘 웹서버 구축을 하는중입니다. 

    과거엔 Linux로 서버를 구축하였지만.. 이번엔 윈도우즈 환경에서 간단하게 APMSETUP 를 이용한 웹서버구축을 설명해보자 합니다.

    APMSTUP 이란 무엇인가 ? 

    - APMSETUP을 간단하게 설명 하자면 ?

    A - Apache (아파치!! WWW 서버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소프트웨어 하나로 자신의 컴퓨터를 서버로 바꾸게 되는거지요 ^^)

    P - PHP(동적 웹 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언어의 하나 입니당. ※자세한 설명은 차후에 ^^)

    M - Mysql (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해주는 개방형 sql 입니다 ^^)

    위의 3가지가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서버를 설치하기 위한 3가지의 패키지라고 해도 되겠네요. 

    물론 기타 IIS 나 .. Oracle .. ms-sql 등등.. 많은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위의 3종류는 일단 개방형 소프트웨어라 사용에 제약이 없어서

    개인 사용자는 위의 3가지를 쓰는게 가장 바람직 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원래는 셋다 각각 다른 프로그램이지만. Apmsetup를 통한 패키지 형식의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클릭 한방으로 일단 기본적

    인 웹서버 구축을 할수 있다는 점이 대단히 편리한 것이죠. 그밖에 웹서버 유지 및 관리에 필요한 필수 유틸들도 포함되어 있어 유저 

    입장에선 대단히 편리한 패키지 입니다.


    APMSETUP 설치법.

    일단! 근사모(http://www.apmsetup.com/) 에 들어갑니다.

    APMSETUP 다운로드를 할수 있는 공식 사이트 이기도 하며 사이트를 보시면 좀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

    귀찮으신분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2010년 11.19일자 다운로드 입니다.)

    ▼ APMSETUP7 다운로드 ▼

    이 패키지 안에 설치에 필요한 건 다 들어있구요. 일단 실행후 순서에 따라 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하실껀!! 설치하실때 관리자모드로 설치 하셔야 된다는 점 입니다 !! 관리자권한이 없으면 설치가 제대로 안될수도 있으니깐 꼭 관

    리자 모드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

    만약 제대로 설치 하셧다면 


    오른쪽 하단의 검정색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표시가 되는걸 확인할수 있는데요.

    검정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APMSETUP 의 모니터 화면입니다. 아파치 & Mysql 이 정상작동중이라고 뜨면 설치에 성공한겁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웹계정이 제대로 설치되어있다면

    http://localhost   << 익스플러러에 쳐보시면 APMSETUP 의 기본화면이 출력됩니다.

    APMSETUP 의 설치 방법의 대한 방법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은 웹서버 구축을 위한 공유기 설정 및 방화벽 설정. 포트 설정에 대해 글을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