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10. 4.

    by. 별머루

      
      

    비주얼 스튜디오2010(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을 깔아 보자 !

      


    비주얼 스튜디오 ~

    흔히들 Vs 라고 많이 부르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마지막으로 써본 Vs2008을 구하다가 우연히?

    2010 버전을 구해서 설치 해보았다.

    아직 설치후 툴을 가동해 보진 않았지만 ~ 2008을 쓰는 사람

    은 무난하게 쓸수 있는거 같다.

    그럼 이제 개발의 시작인 개발툴을 컴퓨터에 깔아봅시다^^

    우선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에 들어간다.



    웹페이지 상단에 Bing 검색하는곳에 저렇게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이라고 한후 !! 검색!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저기 빨간 박스에 보면 관련 다운로드가 있고 그 밑에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이라고 되있는 부분을 클릭해보자.

    여기서 하나 주의할 점은~~!

    필자는 암흑의루트?? 로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Pro 버전을 이미 설치 하였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건 패키지에 상관없이 평가판 이다.

    즉! 30일에서 최고 60일까지 밖에 사용할수 없는 프로그램이란걸 명심해 두자!



    일단 저 링크를 따라 들어간 후에 ~!

    언어설정을 "한국어!" 로 해주자 ~!! 만약 자기는 영문판이 더 좋은데요?? 하시는 분들은 언어설정에서 영어로 해주면 된다.








    조기에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바꿔 준다음에 ~!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보면


    위의 화면이 나온다.

    Vs 2010(이제부터 이렇게 부르겠습니다.. 너무 길어요 ㅠㅠ)은 2008버전을 써본 분들은 알겠지만 상당히 덩치가 큰 편에 속한

    다. 일단 압축 파일만 봐도 700*4=2800 .. 대략 2.8기가의 용량을 자랑하는 설치파일이기에 .. 솔직한 말로 과거 vs6.0 보다 커도

    너무 크다...ㅠㅠ


    일단 저 링크를 다 받은 후에 ~! 압축을 풀면 ISO 파일이 나오게 된다.

    만약 위의 링크에서 받아지지 않는다면 ~~! 다른 루트로 구해보는걸 추천한다. 컴퓨터계열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학과 교수님이

    나 담당 선생님을 찾아가서 구해 달라고 하면 쉽게? 구할수도 있다.

    일단 !! 위의 파일을 전부다 받은 후에 iso 파일을 데몬 이나 기타 iso 구동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넣어보자

    만약 자동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가상드라이브에 가서 Autorun.exe 파일을 실행해 주면 설치가 시작된다.

    일단 설치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눠지는데 .

    1.전체설치 - Vs2010에 포함된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

    2.사용자지정 - 일부 필수 패키지를 제외하고 선택적으로 설치할수 있다.

    이렇게 두가지로 나눠진다.

    필자는 전체설치를 추천한다. 사용자지정으로 설치하는것도 나쁘진 않는데 ~ 개발중에 설치 되지 않는 툴때문에 다시 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려면 전체설치를 추천한다. (이미지 파일을 지워버렸다면 그만한 낭패가 없다..ㅠㅠ)

    전체설치를 하게되면 설치화면이 나오고 ~ 그때부터 인스톨 화면을 감상해 주면된다.

    쉽게 말해서 전체설치 선택후에 ! 다음 >> 다음 >> 이런 순서로 그냥 해주면된다.

    혹시라도 C(root)드라이브에 용량이 넉넉하지 않은 사람은 설치경로를 다른 드라이브로 돌려주면 된다.

    자 ~ 그렇게 설치중.. 이란걸 대략 30~40분 정도 보게 된다. (그냥 모니터 끄고 잠시 커피 한잔을 즐기며 Tv 보는걸 추천 한다.

    최소화 시켜놓고 다른거 해봤자.. 밀리기만 하고 설치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자 그렇게 한시간 남짓(필자의 컴터는 슈퍼 똥컴!!?ㅠㅠ) 을 지난 후에 ~

    짜자잔~~!



    설치가 다 된후 프로그램 구동중이다. 여기서 한번더 말하지만 필자는 얼티밋 버전이 아닌 프로페셔널버전이다. 얼티밋 버전이

    가장 좋다는건 영어를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실제로는 거의 기능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된다.

    팀 프로젝트에 특화된 버전이 얼티밋 버전이고 개인이나 학습&교육용으로 팀 프로젝트의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이 있는 버전

    이 프로페셔널 버전이기 떄문이다.

    자 마지막으로 ~ 프로그램 시작 화면이다. 아래의 화면이 뜬다면 설치가 완벽하게 이루어 진 것이다. 필자의 경우 .net 충돌로

    인해 2번의 재부팅을 거친후에 설치가 완료 되었다. 혹시라도 설치중에 재부팅을 한후에 진행해야 한다고 하면 괜히 억지로 진

    행하려고 하지말고 재부팅 한번 해주는걸 추천한다.



    끝으로 ~ 이 포스트를 시작으로 Vs2010을 주축으로 한 각종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

    주로 나갈 분야는 API 와 C++ Programing 이다.

    이렇게 허접한 설명을 보고 설치를 완료해주신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릴꼐요^^ 혹시라도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으시다하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흔적 남겨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__)

    'Other >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pressivo 님에게 질문 !!  (2) 201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