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8. 18.

    by. 별머루

      
      

    피숙이(pcx) 에 불렛hd 바이커 프로 블랙박스 장착해줬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오늘도 택시들의 칼치기를 당한 ...-_-.. ( 지정차로제는 정말 ㅠㅠ...)


    이번에 피숙이 (올뉴pcx) 를 입양하면서 탑박스도 달아주고 .. 스쿠터라 그런지 아무래도 제동이나 이런게 걱정되어 블랙박스를 장착해 주기로 했습니다.


    장착한 블랙박스는 불렛hd 라는 바이커 프로 블랙박스 입니다.


    흔히들 많이 다시는 폭스아이는 아니에요 ^^;


    우선 간단하게 블랙박스 개봉기 부터^^



    블랙박스 박스 사진 입니다. 씨커먼게.. 뭔가 .. 음 .. 고급져...는 아니고 그냥 뭐 그렇네요...


    박스를 개봉하니



    똬악.. 무료제공이라는 micro sd 32gb!! (아쉽게도 mlc 는 아니에요 ㅠㅠ) 가 있네요. 트렌센드가 as 가 life time (평생보장) 이지만 제가 알기론 영상기록 장치에 사용되는 메모리는 tlc 1년 mlc 2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기록장치용이 아닌 다른용도 사용이면 평생 보장이 가능하겠죠)


    메모리카드랑 검은색 스펀지를 벗겨내면






     





     





     

     









    똬악.. 이것이 바로 불렛hd  입니다!! 


    여기서 작은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요. 저 사진을 찍고나서 제품을 살펴보니 .. 


    뭥미 ㅡㅡ


    카메라 렌즈부분에 지문이 따악.. (아쉽게도 사진은 없네요.. 보자마자 닦아냈거든요.. 닦아내고 생각해보니 왜 새건데 지문이 묻어있지??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젠장..)


    이부분은 판매점과 어느정도 해결 된거 같습니다. 중고 보낸거 아니냐?? 라고 하니깐 새제품이라고..


    근데 좀 센스 있으신분들은 이미 눈치 채셧죠?? 위 사진 보면 아무것도 만지지 않은 상태에서 개봉하고 바로 찍은건데 본체 microsd 커버가 열려있네요? (저도 지금봣네요 ㅡㅡ)


    뭐 기분은 조금 나빳지만 .. 어짜피 제 피숙이에 이식되면 비바람 다 맞고 살 녀석이니 ..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아니죠.. 한 3일을 장고 했습니다. 환불 할까? 라고)



    카메라와 5v 아답터 만 따로 찍어봤습니다. 아답터라고 하면 좀 웃기긴한데.. 어짜피 오토바이의 12v 를 받아 5v 로 변환해주는거니 아답터라고 해두죠 ㅎㅎ 사진엔 안나와 있지만 5v usb 포트는 양쪽에 2개 입니다. 


    블랙박스를 사용하더라도 한쪽 슬롯이 남으니 충전용으로 써도 좋을거 같네요^^



    뭐 어쨋든 .. 불렛hd 블랙박스 개봉기는 여기서 마치구요!!


    장착사진도 생각보다 찍은게 별로 없네요.. 


    솔직히 장착하면서 고생 많았습니다. 매립하려니깐 폭스아이 랑은 다르게 정말 포지션이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소문 끝에 동일제품 pcx 에 매립 하신분 있다하여 물어보니 어퍼카울 뜯어서 릴레이에 고정 하셧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꾸 실린더 위에 달자던 센터형님의 유혹을 뿌리치고 어퍼카울을 뜯어 매립하기로 결정!!



    블랙박스 장착을 위해 스크린가 카울을 들어낸.. 속살을 들어낸 피숙이!! (부끄럽다 .ㅠㅠ)


    자 여기서 또 한번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위 사진 보시면 라이트 위에 네모난게 바로 릴레이 인데 .. 


    허허..


    저부분엔 고정이 제대로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기본 제공되는 테이프는 접착력이 .. 


    ㅠㅠ... 왜 난 돈쓰고 생고생 하는걸까.. 라는 생각이 저땐 머리속 99% 였습니다.


    멘붕 상태인 저를 센터형님이 다독여주며 


    "릴레이는 안될거 같음.. 차라리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더라도 라이트 가이드 에 장착하는게 어떰?"


    이라고 말해주더군요.


    순간 빛이 보였습니다.



    고객이 원하는대로!! 라고 중얼거리시며 일단 릴레이에 고정해보려고 하시는 센터형님... (이거 찍은지도몰랐을거임)



    하지만 실패 후 .. 테이프 접착력도 문제가 있다며 다른 양면테이프 부착 중이신 형님!! 


    위치는 릴리에 에서 화살표의 가이드 평평한 부분으로 변경!!







     





     





     

     








    그래!! 여기야 여기!! 라고 하시며 라이트 가이드부분에 카메라 고정중이신.. 


    그러고보니 이 이후 사진이 없네요.. 이유는.. 폰이랑 와이파이 연결해서 각도체크하느라 ㅠㅠ



    다른각도에서도 한컷 찍어봣습니다. 사진이 흔들렸네요.. 일단 카메라 위치부터 잡자고 하여 보조배터리에 전원 인가후 각도 조절중인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화각이 넓어서 그런가 대충 위치를 잡아도 엄청난 시야를 자랑해주더군요..


    근데 또 여기서 생각지도 못한 문제 발생..


    라이트 가이드가 좀 안쪽이라서 어퍼카울을 다시 끼우면 카메라 위치가 너무 안쪽이라 카울 떄문에 화면이 다 가려지는 문제 발생..


    결국엔 카메라 구멍만큼만 뚫자고 시작한 카울 가공이 .. 손바닥만하...................... 하..................(카울 다시 사려구요 ㅠㅠ)


    위에서도 말했지만 테스트 해본다고 이 이상의 장착사진은 없습니다.


    못난 사진이지만 그래도 다른 pcx 오너분들이 저처럼 고민하지말고 위치 잡으시라고 .. (실린더도 괜춘...???) 센터형님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모자이크 했어유!!! 


    자 이제 블박을 달았으니 테스트 해봐야겠죠?


    센터형님이 대충 자리잡아주고 테스트로 한바쿠 돌아보라고 해서 돌아봤습니다.


    그러니깐 스크린을 끼우기 전에 .. 그냥 맨살인체로 주행을 .. (폰이랑 보조배터리 그냥 메타기 위에 얹어놓고 살살 움직였네요)


    그럼 영상 보실까요?


    ***아래 영상은 주간 스크린미장착 한 상태에서 녹화된 영상입니다.*** 1080p 로 높여서 보세요^^



    워후.. 생각보다 꺠끗한 화질과 선명함에 놀라움을 !!


    역시 사길 잘했어!! 라는 생각을 사고나서 처음으로 했던 순간이 바로 이 영상 확인했을때 입니다.


    일단 테스트영상은 합격점. 화각도 좋고 흔들림도 없고 !! 굿 !! 조아 !! 조아 !! 조으아!!


    여기서 또 한번 센터형님이 제안을 합니다.


    "스크린을 뚫지말고 그냥 달아보죠?? 어느정도 나와주면 그게 외관상 더 나을꺼 같은데?"


    전문가의 말은 무조건 따르라고 누가 가르쳐 줫던 .. 그래서 센터형님이 하잔대로 일단 스크린은 가공없이 바로 장착


    스크린 장착후 동영상을 보실까요?






     





     





     

     









    음.. 어라????


    스크린이 검은색 코팅인데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습니다.

    센터형님의 한마디!!

    "그냥 타요!!"

    네!! 그러자구요!! 이정도 화질이면 스크린 안뚫어도 충분합니다 형님!!

    아 .. 여기까진 정말 

    드림..

    드림이였습니다..

    하지만 .. 혹시나.. 역시나 .. 야간촬영이... ㅠㅠ.. 정말 ...

    하아 ..

    일단 영상 보시죠..




    하아 .. 


    저건 그래도 도로라서 그나마 나은겁니다.. 골목길 진입하면 정말 아무것도 ..


    ㅠㅠ..


    요즘 그래서 제가 알아보고 있는게 ... 아니 고민하고 있는게.. 


    구멍을 뚫을까.. 아니면 투명사제스크린을..(가격이...ㄷㄷㄷ) 


    투명스크린 달면 아마 어퍼카울도 갈아야될껀데.. 이거 이러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게 생겼네요..


    어쩃든 저쩃든 ..


    낮시간엔 확실하게 영상 녹화가 잘 되니깐 괜찮은데 .. 


    전 왜 SJ4000을 장바구니에 넣고 있는걸까요?? ㅠㅠ


    뭐 .. 어쨋든.. 이번달은 지출이 이미 처참한 관계로 .. 뭐든간에 지름은 다음달로 .. 하기로 하고 


    마지막으로 불렛hd 의 간단한 소개와 스팩을 공식홈페이지에서 펌!! 해왔습니다.




    출처 : http://www.bullethd.co.kr/web/?c=3/13&uid=10

    자세한 제품 스팩은 위 링크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될꺼구요~^^;


    아 마지막으로~


    제 피숙이는 올뉴pcx 입니다. 2016년식이에요~ 구형 pcx 는 저 릴레이가 아닙니다. 작아요.. 그냥 전구 릴레이라^^;; 라이트가이드는 비슷해보였습니다. (센터에 구형 올카 하려고 뼈대만 남은놈이 있어서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쁜데 다른 작업 못하시고 제꺼 봐주시느라 고생하신 센터 형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구요..


    장착점은 관악구 봉천동 대성오토바이 입니다. (tel. 02-885-7492)






     





     





     

     











    센터 위치이구요^^ 관악구 라이더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서 이것저것 물어봐도 귀찮아 하지 않고(?) 답변 잘 해주십니다. 제가 맨날 아침마다 가서 귀찮게 굴어도 싫은내색(?) 없는? ㅋㅋ


    아참..


    아마 장착을 의뢰하실분들은 전화를 먼저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장님이 저랑 형님 고생하는거 보더니.. 이건 좀 고려해봐야겠다고 하시더라는..


    원래 수리전문 센터라 .. 장착이나 이런건 막 졸라야 ...^^ 혹시라도 장착을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신다면 위 사진에 전화번호로 미리 연락을 해보시는길 권합니다~ 센터사장님 능력자에요~ 저 10년 단골임!! 


    마지막으로 블박 들고가서 달아달라고 조르는거 고생하시면서 달아주신 성진이형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어느순간부터 형이라고 하고있네요 ㅋㅋ)


    ※본 포스팅은 순수 자비로 제품사서 포스팅 한 글입니다. 해당 업체에선 일체 포스팅을 위해 제공 받은건 없습니다 (쇼핑몰 할인쿠폰제외) ※



    마지막으로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아래 공감,좋아요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용^^;



    작은 클릭 한번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 제발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