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6. 4.

    by. 별머루

      
      

    컴퓨터(PC) 전면 Usb단자 수리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엔 컴퓨터 전면 usb 단자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문제로 수리를 해봤습니다.

    기존에 usb 전면 단자에 블루투스 동글이를 꼽아서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게 인식이 됫다 안되다 하다가 결국엔 완전히 usb단자가 먹통이 되버리네요.

    케이스가 오래되서 usb단자 부식으로 인해 인식이 안되는걸로 판단하고 수리 해봤습니다.

    케이스 전면을 분리후 전면 단자를 탈거 했습니다. 10년이 가까운 세월을 버텨준거라 그런지 세월의 흔적이 ..ㅡㅡㅋ

    녹이 엄청나네요 ㅎㅎ.. usb단자는 물론 이어폰 단자도 다 사망했습니다. 그냥 말그대로 장식인거죠..

    하지만 동글이 위치가 전면이 가장 좋기에 동글이는 써야되고 여차저차 단자 교체에 들어가봅니다.



    우선 usb 암단자를 분리후

    새 단자를 납땜 해줍니다. 사진엔 오른쪽만 먼저 되어있네요 ㅎㅎ

    교체에 사용한 단자 입니다. 쌔거에용 ㅎㅎ

    새 단자로 교체 완료 했어요. 그래도 혹시 몰라 절연세척제(접점 부활제) ncl-sc로 세척 해줍니다



    혹시몰라 이어폰단자도 세척 맨들맨들 깨끗해졋네요 ㅎㅎ

    조립은 다시 분해의 역순..

    조립 다 하고 컴퓨터 키고 동글이 끼워서 테스트 해보니 인식 아주 잘되네요

    기분상인가.. 인식딜레이도 더 빨라진거 같습니다

    이어폰 단자는.. 세척까지 해줬지만.. 가버리셧네요 ㅠㅠ.. 교체할 단자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케이스야 얼마 안하지만.. 오래 쓰던 케이스다보니 정이 들어서 그런지 버리기 싫어서 고쳐봤네요.

    겉은 오래됫지만 속은 아직 알찹니다. 배그도 잘 돌아갈 사양이니깐요 ㅎㅎ

    전면 usb패널만 새거로 사려고 했더니 저렴이 케이스값이라 고쳐봤습니다.

    앞으로 한동안 잘쓰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