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2. 12.

    by. 별머루

      
      

    계양 전동드릴 14.4v (리튬이온)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에 2018 개띠해 를 맞이해서 전동드릴 하나 새로 들였습니다. 아시는분이 공동구매 한다고 하여 나름 착한 가격에 구매한 계양 전동드릴의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리뷰 한번 보실까요?


     작업장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이미 한번쯤은 들어봤다 하는 계양드릴. 기존에 제가 사용중이던 보쉬 드릴은 뭐랄까.. 8.4v 라서 그런가 힘도 별로고 세월이 흐름에 모터 출력도 많이 약해졌는데요.



    아시는분 작업장에서 우연히 만져본 계양 14.4v 전동드릴!!!
    뭐랄까 .. 손에 착 감긴다고 해야 하나? 그런 느낌이 좋아 구매까지 했습니다. 그렇게 며칠 기다리니 택배 박스가 똬악!!

     계양드릴케이스입니다. 키양!!

    케이스를 열면 단촐하네요. 충전기도 별도 구매해야 된다고 해서 그냥 기본으로 드릴 본체 + 배터리 1개 (리튬이온 14.4v 4s2p 2.6Ah) 를 받았습니다.

    제가 미리 만저본 드릴보다 배터리는 두배큰 용량이네요. 아마 1.3Ah x 2 인듯 합니다

    보이시죠? 14.4v Li-ion 2.6Ah

    기본적으로 손잡이 부분에 미끄럼방지 고무 몰딩이 되어있어 기존에 보쉬 드릴보다 그립감은 확실히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드릴들의 기능들은..



    요렇게 작업시 편리하게 모터를 돌리면 Led도 같이 켜지고

    배터리의 남은 잔량을 확인하기 편하게 잔량 표시기능도 있습니다

    요런식으로 잔량 확인을 편하게 할 수 있네요

    계양 14.4v 드릴 배터리 스펙 및 모델명 입니다. 나중에 배터리를 추가구매 할때 모델명 모르면 골치 아프니 찰칵 해줍니다.

    2p 로 된 배터리라 그런지 1p 배터리 보단 조금 큽니다. 무겁기도 조금 더 무겁구요. 뭐 크게 무거운건 아니라 오히려 작업도중 충전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두배 줄어듭니다. (용량이 두배!!!)

    다음으론 토크 조절 입니다. 모터의 돌아가는 힘 이라기 보단 회전속도를 올리고 줄이는데 사용 합니다. 파워 조절은 다이얼식 이구요

    요렇게 1단 2단 속도 조절을 할 수 있네요. 드릴 작업 하다보면 가끔 회전력이 필요할때가 있는데 그때 요긴하게 쓰일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구동 영상 첨부 합니다



    계양 14.4v 전동드릴

    앞으로 Diy 작업할때 한결 수월해 지겠네요 ㅎㅎ

    이미 써보고 구매하는거라 제 리뷰 점수는 95점 입니당 😁

    제돈주고 제가사서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