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1. 14.

    by. 별머루

      
      

    PCX 열선그립 장착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올해 겨울은 유난히도 춥네요. 작년 겨울엔 그냥 저냥 지냈는데 올해 겨울은 너무 추워서 손이 동상이 올거 같아 제 피숙이(PCX)에 열선그립을 달아주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pcx 호환 열선그립을 구매하였습니다.

    직구의 진정한 묘미는 기다림이 랄까요? 주문 해놓고 까먹고 있다보면 어느날 우편통에 꽂혀있는 박스 -_-;;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오토바이용 핸들열선그립을 주문하고 잊을만 하니 도착했네요. (약 20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구매정보를 궁금해 하시는분이 많아 링크 남겨드립니다(꼭 아래 글 필독후 pcx에 맞은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http://s.click.aliexpress.com/e/JSWV6TA

    http://s.click.aliexpress.com/e/JSWV6TA

    구성품은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단촐 합니다.



    ※  PCX 에 호환되는걸 사실려면 위 사진처럼 엑셀케이블 고정구멍이 2개 인것을 구매해야 한다는점을 명심하세요





    뭐 솔직히 장착을 어떻게 할지는 계산해놔서 장착하는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우선 장착전 배선을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구요. 먼저 있던 배선들을 최대한 꼬이지 않게 하려고 머리좀 굴렀네요.


    장착은 제가 직접 하려고 했으나!! 미천한 곰손인지라 센터형님의 손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어설프게 건드려 놓는거 보단 전문가에게 확실하게 하는게 더 나은거니깐 ㅎㅎ





    역시나 다른분들 말 맞다나 그립이 약간 크네요.. ㅠㅠ

    핸들발란스를 달기 위해 실톱으로 잘라낸후 핸들발란스 장착하였습니다.


    여기서 하나 또 팁이 있자면..


    오른쪽(엑셀)은 살짝 길게 잘라내야 합니다. 왼쪽은 좀 덜 잘라내야 하구요. (전 그냥 똑같이 잘랐는데 나중에 발란스 달고보니 왼쪽이 좀 많이 잘렸더군요..ㅠㅠ)


    가격이 가격인지라 ... 배선 정리가 마음에 들지 않네요.. (최대한 이쁘게 해달라고 했지만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배선은 기존에 작업되 있는 시거잭 라인에서 하나 따서 했습니다. 전 퓨즈가 나갈걸 걱정했는데 센터형님 말로는 그정도로 퓨즈는 안나간다고 하더라구요. 이미 많은 pcx 가 그렇게 나갔다고 합니다.  확실히 전문가라서 아는게 많아요 ㅎㅎ

    배선 작업까지 마무리 하고 키온을 해봅니다. 


    그런데... 어라? 다른 사람들 말로는 뜨겁다고 했는데.. 왜이렇게 미지근 ...

    역시나 무지한 제가 잘못한거더군요. 시동을 걸어보니 열이 금방 후끈하게 달아오릅니다. (체감상 1분도 안걸렸던거 같네요)


    뭐 100% 만족은 못하지만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와 성능이면 괜찮네요




    혹시나 구입처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아래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남기겠습니다.

    http://s.click.aliexpress.com/e/JSWV6TA

    http://s.click.aliexpress.com/e/JSWV6TA


     위 링크로 접속이 안되면 검색 키워드로 Motorcycle-handlebar-Electric-Hot-Heated-Grips-Handle 를 넣어 찾아 주시면 됩니다. 


    이제 겨울도 어느덧 중반을 달려가네요. 남은 겨울 손 덜 시렵게 피숙이 타고 다닐 생각하니 뭔가 흐뭇해 집니다


    마지막으로 추운날 늘 귀찮게 하는 절 위해 고생해주신 센터형님을 위해 짤막한 센터 홍보 한번 


    제 단골센터는 봉천동 대성오토바이 입니다.


    pcx 를 포함 메이커 안따지고 정비 및 수리 가능한 곳이니 관악구 거주하시는 라이더 분이라면 한번 가서 상담도 받아보고 그러세요. 저배기량 부터 고배기량 까지 정비 하고 만약 정비가 안되더라도 수리 가능한 업체를 수소문 해준답니당


    성0 형님 고마워요~ 덕분에 올 겨울은 동상 안걸릴듯 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