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2. 14.

    by. 별머루

      
      

    2018 pcx abs 출시, 드디어 전후륜 Full 디스크 브레이크 pcx가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드디어 pcx가 2018 pcx로 나오면서 또다시 변신을 하게 되네요.

    지난번에 소개 했던 글은 pcx 하이브리드(hybrid) 버전과 pcx 일렉트릭(electric) 에 관한 글이었는데요.

    지난글 다시 보기 (2018 all new pcx)

    http://qortn.tistory.com/540

    어제(12.13) 날짜로 인도네시아에서 최초러 공개된 2018 all new pcx abs가 나왔네요.

    그럼 한번 보실까요?





    드디어 pcx 오너들의 희망이었던 abs 와 전 후륜 풀 디스크브레이킹 이 한꺼번에 적용되어 나오다니 피돌이 오너로서 또 한번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또한 2018 pcx는 2017년식 대비 디자인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있는데요.

    전면 헤드라이트도 바뀌었네요.

    물론 미등와 시그널램프도 변화가 있습니다. (정비사분들 고생하실듯ㅠㅠ)

    스마트키는 당연히 기본옵션이구요.



    계기판 역시 2017 pcx 와는 다르게 올 디지털 방식으로 체인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칭찬하는 변신은 바로!!




    리어 브레이크(뒷 브레이크) 가 기존의 드럼 방식에서 디스크 방식으로 바뀌었다는점!! 거기에 무려 ABS 까지 달려 나온다네요.

    물론 기존의 CBS 버전도 같이 나온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가격차이가 조금 있다고 하네요.. 약 50정도...)

    프론트포켓(다시방)도 좀더 실용적으로 바뀌었고



    핸들 조작버튼 디자인도 바뀌었습니다.

    정말 이정도면 완전 풀체인지네요.

    까먹고 안올렸는데 텐덤발판도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혼다가 2018년도는 정말 이를 갈았나보네요. 전기오토바이 풀 라인업을 비롯해 가장 주력인 pcx에 정말 많은 공을 들인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한국출시는 미정이랍니다...

    정말 슬프네요..

    그래도 우리에겐 병행이!! (하지만 부품호환이 될지는 미지수..)

    가격도 정말 혼다스럽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스쿠터 한대값이 ....ㄷㄷ

    전기오토바이인 pcx 일렉트릭은 더 비싸다니... 가성비는 어떨련지...

    마지막으로 해당 이미지들의 출처인 동영상 입니다.






    전 아마 한국 정식출시만 된다면 한번 노려보려구요 150cc 바이크라 답답한건 있겠지만.. 그래도 믿고 타는 혼다바이크 이니..

    cbs250 rr도 창렬한 가격과 정식출시X 에도 불구하고 병행물량이 한달도 안되 다 예약되었다니.. 믿고 탈만하자나요?

    동급 바이크로 꼽자면 트리니시티155 정도겟죠?(엔멕155는 그냥 씹어먹는 스팩인거 같기도 하고)

    나중에 좀더 많은 정보를 모아 pcx의 달라진 모습을 계속 소개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