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1. 18.

    by. 별머루

      
      

    pcx 오일 추천, 모튤7100 pcx에 딱 맞는 오일을 찾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루 입니다.

    이번에 길고도 긴 오일마일리지를 다 써서 pcx 오일을 교체했는데요.

    원래 기존에 넣던 오일은 엘프10w60을 넣었습니다.

    이유는 단순하구요. 그냥 제가 메뉴얼때부터 가장 좋아하던 오일이 엘프오일이였고 그중에 10w60을 가장 사랑했습니다.

    바로 이놈이죠 ㅠㅠ




     일단 엔진 잡소리 잡아주는덴 엘프 오일만한게 없다고 생각하는 1인이라..^^

    각설하고 그러던 제가 pcx오너가 되면서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딫혔네요.

    엘프 10w60은 125cc 스쿠터엔 너무 버거운(무거운) 오일이라는 점 입니다. 특히 저속구간에서 무겁게 나가는 증상이 너무 심해서 센터 형님의 조언을 얻어 옆그레이드를 결심!!

    그래서 선택한 오일이 바로 모튤7100 10w40 입니다.

    바로 이놈입니다. 



    에스테르계열 오일 흔히들 오일을 1~5등급으로 나누는데 최상급 등급인 5등급 에스테르합성유 입니다. 오일색은 특이하게 빨간색이고 약간 샴푸냄새도 납니다. 모튤오일은 색이나 향이 특이하죠. (그래서 식용유..)

    엘프가 4등급인 파오(PAO)계열이고 흔히들 식용유라고 부르는 에스테르 계열 오일은 한단계 더 높은 7100 입니다.

    그동안 모튤은 300v 밖에 몰랏고 300v는 레이싱용이라 마일리지가 짧고 엄청난 진동 때문에 걸렀던 오일인데 모튤7100 오일은 두가지 단점을 보안해서 나온 제품이라네요.

    기존 모튤의 다이나믹한 필링을 유지한채 마일리지까지 길어진 모듈7100

    이거 넣는다고 센터형님 배낭매고 다른가게가서 들고왔네요. (괜히 좀 미안^^;)

    이건 모튤오일 종류별로 추천사양 압니다. pcx는 없네요.

    물론 pcx오일치곤 조금 비싼감이 없지 않은 오일이지만 제가 퀵 하는것도 아니고 하루종일 주구장창 바이크랑 사는것도 아니니 가끔 1년에 한두번 갈아주는거 이왕이면 좋은거 넣는게 좋잖아요? 싸구려 오일 넣었다 엔진 내렸던 경험이 있는 저로썬 오일엔 돈 안아껴요.

    계산해보면 크게 차이 안나는데 막상 엔진 한번 내리면 제 기준으로 10년치 오일값이 한방에 날아가니.. ㅠㅠ (pcx는 한 5년치 되겟네요)

    마지막으로 모튤7100의 스팩 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




    솔직히 뭐 싼 오일 넣는분 욕하는건 아닙니다. 싼오일도 가성비 좋은게 있지요. 그건 팩트이니 인정하는거고 어디까지나 오일은 개취 존중입니다!!

    엘프의 묵직함이 싫으신분들에겐 꼭 한번 추천드리는 오일입니다.

    마지막으로 모튤7100을 합리적인 가격에 넣을수 있는 제 단골 센터 소개 합니다.

    봉천동 대성오토바이 구요.

    tel : 02-885-7492
    입니다. 가시기 전에 문의 해보고 가세요. 오일가격이 비싸진 않습니다. 또 오일갈면서 공기압이나 기타 경정비도 같이 해주구요 ^^

    만약 방문했는데 커피 축내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바로 접니다 ㅋㅋ (자주 놀라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