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0. 19.

    by. 별머루

      
      

    다이소 led 램프 충전식으로 개조, 2000원 짜리 테이블램프의 화려한 변신

      
    안녕하세요 머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바로 다이소led 등을 이용한 충전식 스텐드 개조입니다.


    우선 개조에 사용한 2000원 짜리 table lamp 입니다.





    자바라식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본래 내장되있는 led는 뭐 애들 장난감 수준이네요.




    본래는 AA사이즈 건전지 3알이 내장되는 식으로 그냥 건전지만 끼워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네요.

    하지만 자작인이 이런걸 그냥 둘리는 없죠. 바로 충전식 테이블 램프로 개조 들어갑니다.

    사실 이 제품은 제가 직접 산건 아니구요. 다이카페에서 하는 자작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받은겁니다^^;

    어쨋든.. 개조에 필요한 재료는 이렇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찍은게아니구요.. 전 재료사진을 따로 찍지 않아서 다른분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위 사진이 개조에 필요한 전부 에요.

    다이소표 led 테이블램프 본체
    1셀 충방전+보호회로
    1400mA 리튬전지
    5pin 암잭
    7135 ic가 적용된 5050 led 5파이

    입니다.

    우선 기존의 장난감 스러운 밝기를 보이는 램프를 적출 합니다.


    저 어렷을땐 저거도 밝다고 좋아했는데.. 세월이 야속하네요 ㅎㅎ

    적출한 자리에 7135 ic가 내장된 5050 5파이 led를 연결 해줍니다.

    고정은 귀찮으니 필라멘트테이프로 ㅎㅎ




    본래 나있던 구멍에 맞추어 led를 잘 맞춰 준 뒤에 다시 결합

    이제 배터리를 넣습니다

    AA 건전지 3개 들어가는 곳에 건전지 홀더를 제거하니 딱 맞게 들어가네요 ㅎㅎ

    충전을 위해 램프 뒷쪽에 5pin 단자에 맞게 구멍을 뚫어줍니다. (사실 이게 제일 빡샛어요.. 가공은 늘 그렇듯 어렵네요)

    기존에 있던 배선을 싹 걷어내고 배선을 새로 합니다.




    위 1셀 충전회로는 pcm 기능까지 내장되있는 제품이라 배터리에 별도의 보호회로는 하지 않았습니다.

    자 그럼 뚜껑을 닫고 마무리

    충전중 입니다. 케이스가 흰색이라 충전불이 내부에 있어도 잘 보이네요

    만충됬습니다. 만충불은 파란색 역시 잘 보이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마대망의 점등샷!

    어우 눈뽕이 제대로네요. 상당히 밝습니다. 더욱이 7135 내장이라 정확하게 딱 350mA 소모 하네요. 대충 한번 완충하면 4~5시간은 거뜬할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동영상 입니다. 상당히 밝네요. 이건 무드등 수준이 아니라 정말 독서등으로 써도 될 수준의 광량 입니다.

    간단한 개조로 2000원 짜리 다이소 테이블램프가 그 값 이상을 하는 물건이 되었네요.

    요긴하게 잘 쓸거 같습니다. 간만에 기분이 좋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다이소테이블램프 개조를 해볼수있게 상품 제공해 주신 올다이 카페 현아빠님과 마클님께 감사 드리며 이번 글을 마감합니다. 정말 감사들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