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11. 11.

    by. 별머루

      
      

    넥스디지탈 ULDG4900G, 가성비 최고의 UHD 지원 49인치 LED TV 리뷰

      

    안녕하세요 ~ 머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넥스디지털 사의 49인치 UHD LED TV  ULDG4900G 입니다.


    기존에 쓰던 브라운관 TV 도 잘 나오긴 하나 ..  (거의 20년 쓴거 같네요) 화면도 작고 .. 뭐 여차여차 큰 TV 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TV를 알아보던중 대기업TV는 생각보다 엄청 비싸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가성비 제품을 찾다보니 눈에 띄는 모델이 바로 넥스디지탈 사의 ULDG4900G 였습니다.


    기존에 있던건 FHD 까지 지원되는 모델이였는데 최근에 UHD 제품이 새로 출고 되었더라구요.  넥스디지탈은 친구집 놀러갔을때 아마 처음으로 봤던거 같습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중소기업 제품에 불신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그 고정관념을 깨줄정도로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에 놀랐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  UHD 제품이 출시되었길래 고민없이 구매 할수 있었습니다.





     





     





     

     








    우선 .. 개봉기는 없습니다..ㅠㅠ... 제가 밤일을 하는데.. CJ 택배는 제가 출근 한 뒤에 항상 오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있던 형님이 수령하여 아침에 퇴근

    하니 이미 설치가 끝나있더라구요 (-_-;;)


    그래서 일단 켜봤습니다.


    일단 처음 느낌은 이랬습니다. 


    '와 뭐 이리 크냐 ..ㅡㅡ;;'


    TV를 키니 부팅화면이 나오는것도 나름 신기했고 ..  자잘한 설정들 (화질 및 해상도 소리등..)을 맞추고 난뒤에 한컷 찍어봤습니다.



    이건 미담인데.. TV 화면을 찍으려니 자꾸 화면속 인물들 얼굴이 인식되어 초점이 ㅋㅋ;; 뭐 그만큼 선명하다는거 겠죠?



    설정도중에 한컷 찍어봤습니다. 음 .. 뭐랄까 기본으로 있는 설정은 뭔가 맘에 들지 않아 저렇게 직접설정을 해봤네요..


    밤 12시 다되서 온 택배라 TV 주변을 정리 못하고 설치해서 그른가 TV 주변이 -ㅅ-;;






     





     





     

     







    설정을 기존에 쓰던 TV와 가장 흡사하게 맞춘뒤 한컷 찍어봤습니다. 다만 세세한 조절이 안되서 그런가 완전히 만족 스럽지는 못한거 같네요

    (이 글을 보시면 혹시라도 히든설정모드 진입 방법을 좀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주셧으면 합니다^^;;)


    일단.


    한 3일 사용해본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기존에 쓰던 TV가 워낙 예전꺼라 비교하기도 좀 그렇고 해서 제방에 따로 있는 27인치 LED 모니터 (TV수신가능) 랑 비교를 해봤습니다.


    부팅속도 - 생각보다 빠릅니다. 뭐 성격 급하신분들이야 발을 동동 구르실거 같지만 전 원래 TV 전원키고 딴짓하는걸 좋아해서 ^^;


    화질 - UHD 방송을 한번 보고 싶었는데 셋톱박스가 FHD 까지밖에 지원 안하더라구요.. 일단 FHD 화면은 만족합니다. 어머니께서도 그동안 작은 글씨때문에 글씨 읽기 힘드셧다는데 이젠 잘 보이신 다고 하니 기분 좋네요^^


    소리 - 대기업에도 들어가는 돌비사운드라는데.. 흠.. 솔직히 이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워낙 막귀라서요. 일단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찢어지거나 뭉개지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그러면 좋은거 아닐까요?ㅎㅎ


    USB재생 - 기존에 보던 720p 파일들은 49인치에 재생하니 조금 화질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실망하려고 했었는데 1080p 파일과 블루레이를 재생해보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젠 원본화질을 49인치에서 볼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총평 - 기존에 쓰던 대기업 제품들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품질, 하지만 TV 라는 제품이 두고봐야 아는 제품이기에 아직 사용 일주일도 안된 시점에서 극찬을 할수는없는거 같네요^^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대기업 제품들에 비해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하진 않네요. 실제 ULDG4900G 를 사기전에 대기업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TV를 보고 왔는데 제 기준에선 큰 차이를 아직 못느꼇습니다. 아마 고장문제만 아니라면 100% 만족할수 있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뭐 1개월 안에 불량이면 1:1 맞교환 이라고 하고 1개월 이후엔 1년간 무상 AS 보증이라고 하니 든든하네요. 그래도 이왕이면 고장없이 오래 쓰고 싶은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ULDG4900G에 별점을 주자면


    ★★★★☆


    점수론 95점!! (반별이 없네요^^;;) 


    조금 아쉬웠던 5%는 생각보다 설정하는데 있어 세밀한 조정을 하기 힘들더라구요. 이부분만 좀더 신경써 주셧으면 합니다~ 


    스마트TV 기능이 그닥 필요하지 않아 LED TV 를 보던중 정말 착한 가격에 업어온 ULDG4900G !! 이런 제품을 만들어 주신 넥스디지탈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박수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좋은 제품들 많이 만들어주세요^^ 좀더 써보고 좋으면 시골에 아버지께도 한대 보내드려야 겠네요 ㅎㅎ


    보다 자세한 스펙이나 문의는 http://nexdigital.co.kr 으로 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아래 공감,좋아요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용^^;


    작은 클릭 한번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 제발요 ㅠㅠ